1. Leisure as Big Business
Changing demographics
11th largest industry profits in 2006
Annual revenues of over $100 billion
Triad—amusement, entertainment, recreation leisure activities
Entertainment content—live performances (theatre, musical concerts), interactive experiences (recreation, amusement parks, travel, gaming) and media (m
andgratification theory), 논제설정기능이론((the agenda-setting function theory) 등이 대두되게 되었다. 이 이론들의 공통된 요지는 매스미디어는 적지 않은 영향력이나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으로, 이용과 충족이론은 매스 미디어 수용자들은 개인적으로 경험된 특정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미디어의 산물을 능
Ⅰ. 서론
트위터로 대표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이하 SNS로 통일함)의 영향력이 전 세계적으로 입증된 것은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였다. 당시 후보였던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은 블로그, 이메일, 트위터, 페이스 북 등 다양한 SNS를 이용하여 젊은 층의 지지를 이끌며 최초의 흑인 대
Ⅰ.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방송의 디지털화를 통해 이용자는 다채널화로 인한 선택의 확대와 더불어 고화질, 고음질의 서비스, 양방향의 방송. 통신 서비스, 고품질의 이동 서비스까지도 받을 수 있게 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어떤 것이든 비교적 쉽게 접근해서 방송을 이용할 수 있는 시대를 맞이
Ⅰ. UCC 란?
1. UCC의 개념
UCC란, User Created Contents의 약자로, 단어 그대로 해석하면 사용자가 창작해낸 콘텐츠다. 즉, UCC는 웹사이트 이용자에 의해 생산된 콘텐츠를 일컫는 말로, 미디어 조직에 속하지 않은 일반인들의 비직업적 활동의 산물로서 웹 공간에 공표한 콘텐츠를 의미한다. 이 개념 속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