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4차 산업혁명은 증기기관과 기계화로 대표되는 1차 산업혁명, 전기를 이용한 대량생산이 본격화된 2차 산업혁명, 인터넷이 이끈 컴퓨터 및 자동화 시스템이 주도한 3차 산업혁명에 이어,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테이터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경제·사회 전반에 융합되어 혁신적인 사회
2) 가상현실의 상호작용성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은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의 가능성을 토대로 큰 주목을 받았다. 가상현실은 일종의 사각의 프레임이 존재하지 않는 투명한 유리의 세계로 기술되었다.
이제 우리는 사용자와 컴퓨터의 상호작용에서 혁명적인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길목에 섰다. 그
오늘날 이미지(Image)는 정치, 경제, 문화, 계급, 민족, 인종 등 각 방면에서 문자보다 우선하여 우리에게 다가온다. 따라서 "이미지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은 현대 문화현상들을 파악하는데 있어 기본적인 사항이다. 사실 오늘날 시각중심주의(ocularcentrism) 문화현상은 이미지 생산 테크놀로지의 발달과 대
Information System will be Virtual Reality (VR) meetings using computerized holographic projection, as these technologies have become available and is possibly being prepared and developed for mass marketing. As an obvious implementation of 3D Holographic Projection Technologies, virtual reality and spectral imaging will also be made available for sales presentations. By presenting the product
‘디지털’ 이라는 단어가 언제부턴가 생활의 일부로 인식되기 시작했다. 초등학생에게도 보편화되고 있는 휴대폰도 10여년 전에 이미 아날로그와의 단절을 시작했고, 냉장고. TV 등도 디지털 기술과 손을 잡고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디지털 미디어의 핵심은 컴퓨터다. 컴퓨터의 발명으로 인해 인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