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세계는 18세기부터 1차, 2차, 3차 산업혁명을 겪고 21세기 초반부터 4차 산업혁명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이 최첨단 기술 및 IT 기술이 각광 받고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이에 경제, 산업, 교육, 정치, 생활과 같은사회 속 모든 분야에 빠르고 큰 변화를 체감할 수 있
Ⅰ. 서론
과거 지역 활성화 정책은 주로 중앙정부에서 시설?단지 등 하드웨어를 지역에 조성해 주는 것이 중심이었으나, 현재는 지역에서 직접 사업을 발굴하도록 하고 인재, 기술, 정보 등의 소프트 인프라 구축과 관련 사업프로그램 개발을 강조하고 있으며 또한 일부 성공사례를 타 지역에 전파하
1. 가상현실 개념
1)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특정한 환경, 상황을 컴퓨터를 이용한 모의실험을 통하여 인간의 오감(五感)에 일종의 착오를 가져오게 해서 마치 실제 세계에 놓여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하는 인간-컴퓨터간의 인터페이스를 가상현실이라고 한다. 인체의 모든 감
오늘날 이미지(Image)는 정치, 경제, 문화, 계급, 민족, 인종 등 각 방면에서 문자보다 우선하여 우리에게 다가온다. 따라서 "이미지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은 현대 문화현상들을 파악하는데 있어 기본적인 사항이다. 사실 오늘날 시각중심주의(ocularcentrism) 문화현상은 이미지 생산 테크놀로지의 발달과 대
2000년대 수도권 지역의 항공 수요에 대비하고 동북아 지역의 HUB 공항 기능을 담당할 인천국제공항과 수도권을 연결하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중 방화대교는 서울측의 시발점에 건설되는 총연장 2,559m의 교량입니다.
인천국제공항으로부터 유일한 서울의 관문인 방화대교는 서울특별시 강서구 방
VR의이해4공통 [30점] ‘게임콘텐츠의 이해’에서는 게임의 구성요소를 다음의 8가지 항목으로 제시하고 있다.① 참여자 ② 목표 ③ 설정(스토리, 캐릭터, 사운드) ④ 절차⑤ 규칙 ⑥ 충돌 혹은 갈등 ⑦ 도전 ⑧ 기술과 재료 이를 바탕으로 2023~2024년에 출시되거나 업데이트된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
VR 관련·컴퓨터 기반 메타데이터를 제1세대로 보면 2015년 이후 휴대폰 중심으로 실현된 반환 메타데이터의 제2세대는 포스트메타부스로 표현된다. 각 장마다 저자와 KAIST 교수들이 모여 주제에 맞는 질문과 답변을 가볍게 다루고, 각자의 강의 등 텍스트가 이어진다. 1과는 메타버스 입문, 2과는 공간, 3
복원 기능, 360도 어느 방향에서나 인식 가능하다. 하지만 역기능으로는 보안문제인데, 코드 위·변조 공격과 악성코드 공격으로부터 안전하지 못하다는 것이다.
본문에서는 첫째, 대표적인 스마트폰 3개의 특징과 내가 자주 사용하는 앱을 3개의 기능을 살펴보고 둘째, QR코드란 무엇이고, 유용성과 역
VR , 사진갤러리, 3D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를 활용하여 설명함으로써 한옥의 다양한 모습 및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시스템이다.
고품질의 멀티미디어 자료 서비스가 가능하고 4.8인치 화면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시각자료를 보기에 용이하다. 그리고 사용자가 자체 코스 설정가능 및 현재위
하는데, 디지털 기술에 의한 이러한 패턴들은 다양하고 역동적인 공간의 창출과
유기적인 형태적 비전을 동시에 제공하게 된다. 즉, 창조적 디지털 디자인에 의하여 자연 생태 환경을 복원, 생성하고
자연 친화적인 새로운 조형언어를 개발하기 위한 디지털 자연주의 등이 그것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