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사람들은 누구나 바라는 유토피아 건설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현실에서 이루지 못한 꿈을 이상적인 세계에서 이루고자 하는 것이 모든 사람들의 꿈일 것이다. 이를 이루고자 하는 것으로 요즘 메타버스(metaverse·현실과 가상이 혼합된 세계)가 새 시대를 열고 있다.
메타버스의 세계에서
virtual store), 가상상점가(virtual shopping mall) 등을 개설하여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마케팅과 판매활동을 수행하는 사이버 비즈니스(Cyber Business) 외에 과거부터 인터넷과 무관하게 추진되어 온 전자문서교환(Electronic Data Interchange)을 통한 기업간 상거래활동, 제품의 설계, 개발, 생산에서 물류, 폐기에 이르
Ⅰ. 서론
최근 들어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인터넷 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B2C 기반 전자상거래의 수요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업과 기업간(B2B) 혹은 기업과 정부간(B2G)의 전자상거래를 위한 포탈 사이트나 허브 사이트 등의 구축도 매우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이와 같은 인터넷
virtual currency), 암호화폐(cryptocurrency) 등을 모두 포함한다. 전자화폐(electronic money)와 혼용하여 사용되기도 한다. 요즘 한국은행에서도 디지털화폐를 발행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점차 전 세계 국가도 디지털화폐를 발행하려는 추세로 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가 성행함에 따라 지폐로 인
Token Ring) 등을 위한 카드가 별도로 판매된다. 대개의 네트워크는 이더넷을 많이 사용하는데 다양한 장치들과 OS가 지원되는 장점이 있다. 실제로 거의 모든 LAN은 이더넷이라고 보아도 될 정도이므로 LAN 카드라고 하면 이더넷 카드를 말하는 것이 보통이다.
네트워크 카드에는 네트워크 속도와도 관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