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해롤드 핀터의 소개와 작품 소개
-작가 소개
핀터 자신도 인정하듯이, 그는 사무엘 베케트식의 대화와 암울한 세계관에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핀터는 ‘핀터레스크(Pinteresque)'라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개발한다. 핀터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폭력과 위협으로 가득 찬 세계에 대한 구
Waiting forGodot
: Waiting for Salvation
: hope of finding the reality for their
existence as well as meanings of their
lives.
> Two thieves : Saved thief, Damned thief
> The boy and his brother :
- the boy with goats : treated with kindness
- His brother with sheep : being beaten
> Lucky’s monologue
Given the existence as uttered forth in the public…of a personal
Waiting forGodot』로부터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는 San Antonio Junior College를 한 해만 다니고(농업 전공) 중퇴하여 순회극단에 들어갔고, 19살인 1962년에 연극 분야에서 일하기 위해 뉴욕에 정착했다. 희망과는 다르게 웨이터로 일하며 그는 극본을 썼고, 그의 첫 완성본이자, 자전적 내용을 담고 있는 『Cowboys
1. 자서전의 형식을 띠고 있다.
2. 이 작품은 줄거리의 앞뒤가 맞지 않는다.
1인칭 화자는 대수롭지 않아 보이는 일들을
주절거리고 있을 뿐이다.
3. 배케트는 사소하고 시시한 일상으로 내용을 채우 면서 ‘정말로’ 벌어지고 있는 일은 여기저기에 언뜻 내비치기만 한다.
4. 문장들
I. 들어가기
부조리주의가 처음으로 광범위한 세간의 이목을 끌게 된 것은 사뮤엘 베케트의 『고도를 기다리며(Waiting forGodot)(1953)가 파리의 소극장에서 공연되어 성공한 이후부터였다. 이 작품으로 연극사에 커다란 획을 그은 그는 이 작품에서 낯선 배경, 기이한 인물, 연결 잃은 대사를 관객에게 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