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선정이유
2000년2월 PS2 출시 후 5년여 경과…
2007년11월 PS3출시…
PS3출시 이후 많은 사람들ㅇ의 기대와는 달리 경쟁 제품인
MS사의 Xbox 360과의 경쟁에서 고전..
ㄴNintendo의 wiㅑI 판매량에도 미치지 못함..
Queuing for PS3 –발매 당일
방송매체에 줄서는 모습 노출, 광고 효과
그
게임기 시장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2005년 세계 기기 시장 규모는 638억 달러이며, 이중 비디오 콘솔 기기 시장은 전체의 34%인 215달러 규모인 것으로 나타났다. 비디오 게임기 시장은 Sony의 PS2가 게임기 시장을 주도하여 2006년 5월 누적판매대수 1억 대를 기록 했으며, 2001년 출시된 MS사의 Xbox판매량도 2,400
PS의 인기는 후속 작인 PS2까지 계속 되었다. PS2 역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대중들에게 PS3 출시에 대한 기대감은 대단했다. 하지만 정작 PS3가 발매된 이후에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예상과는 달리 PS3는 경쟁 제품인 MS사의 Xbox 360과의 경쟁에서 밀릴 뿐만 아니라 Nintendo사의 Wii의 판매량에도 미치지 못하
게임기 산업의 현황/동향
전 세계적으로 2007년 현재까지 게임기 누적 판매량은 다음 그래프와 같다.
console slase chart
닌텐도의 Wii와 XBOX360이 전체 시장의 40%씩 차지하고 있고, 나머지 20%가 안되는 시장을 Sony의 PS3가 채우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XBOX 360은 2005년에 출시되었고, Wii는 2006년에 출시되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