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우리는 이번 Lab2 과제를 통해,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을 위해서 알아야 할 클래스의 개념과 구현방법을 배울 것이다. 또한 클래스내의 Method와 Property에 대하여 이해하고, 클래스라이브러리를 생성하여 이를 활용하는 방법과 배열의 초기화와 할당방법에 대하여 알아볼 것이다. Lab2는 지난 Lab1 과
1. 개 요
1.1. 시스템 목표
‘비디오, DVD, 도서 복합 대여점’에 관한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사업장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이해 용이성, 사용 용이성을 고려하여 시스템을 완성시킨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대여점 내의 관리 시스템을 보다
클래스를 관리한 다. 소켓 클래스에서는 기본적으로 TextStream을 이용한 통신을 구현하고, 클라이언트 화면 캡쳐 명령 부분은 ByteStream을 이용해 데이터를 주고받는다. 관리 프로그램에서는 소켓클래스의 메소드를 이용해서 클라이언트와 통신한다.
2. DB 설계
프로그램 성격상 DB에 큰 비중을 두지
1. 서론
1.1. 연구의 배경
오늘날과 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서 세계 시장과 경쟁하여 앞서가기 위해서는 새로운 제품, 서비스 또는 비즈니스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개발하고 상업화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특히, 디지털의 특성을 활용하여 다양한 기술들을 접목하는 과정에서 고부가 가치
C#을 추가하였다.
1991년에 Microsoft는 Visual Basic 1.0을 발표하였는데, 이것은 Windows RAD의 출발을 의미하며, Visual Basic 버전 2.0에서 6.0에 이르기까지, Microsoft는 제품의 기본 아키텍처는 유지하면서 단순히 새로운 기능만을 추가하였다. Visual Basic 2.0과 3.0에서는 속성 그리드(Grid), DAO(Data Access Object) Database 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