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s are not professional users
Lack of education focused on the use of information technology
Frequency of use will sometimes be low
Low motivation for practice, for reading directions and for formal training
=> Design methods need to focus on enabling the development of an instant mental model that allows useful interaction
Example of The Dutch railway company
Mismatch of designers
가. 성공적인 학교에 대한 기초
1) 학교의 형태 : ①전통적(Conventional)-미국에서 아직까지 지배적인 형태, ②즐거운(Congenial)-다수는 아니지만 나타나고는 있는 형태, ③협력적(Collegial)-숫자가 점점 늘어가고, 성공적인 학교.
2) 협력적 학교로의 “paradigm의 이동” 은 전통적, 즐거운 학교로부터의 이동을
인지과학의 재구성
요약
인지과학의 바탕을 이루고 있는 ‘인지주의(Cognitivism)’, 또는 ‘인지적 패러다임’은 마음과 두뇌와 컴퓨터의 본질과 상호 관계성을 규명하며, 이들의 공통분모를 찾고 거기서 얻어지는 개념적 틀에 의해 인간과 세상을 설명하는 방식을 재구성하려는 노력에서 이루어진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