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définition dela farce
소극이라 불리는 이 문학으로서의 한 장르를 정의한다는 것은 매우 어렵게 느껴진다. 프랑스에서 극문학이란 15세기에 가서야 비로소 그 개화를 맞는다고 쉽게 단정지을 수 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벌써 그 전, 그러니까 10세기에 이르러 연극이 다시 교회에서 부활되면
dela momie」,「Le Capitaine Fracasse」등)은 현실의 잡답함을 벗어나 낯선 곳으로 인도하여 이상 추구를 도모하는 방편으로 사용되었다. 불만, 향수, 기존 질서에 대한 거부 등으로 특징지워지는 바, 현실과 세계에 대한 독특한 자세를 구체적으로 형용하는 형식으로서 가 도입되었던 것이다. 이
La Musique
La Musique La musique souvent me prend comme une mer !
Vers ma pâle étoile,
Sous un plafond de brume ou dans un vaste éther,
Je mets à la voile ;
La poitrine en avant et les poumons gonflés
Comme dela toile,
J'escalade le dos des flots amoncelés
Que la nuit me voile ; (생략)
위 시 첫째 연에서 시인은 바다가
뮤즈
시인이여, 류트를 들라. 밤은 향기 짙은 베일에 싸인
바람을 잔디 위로 흩날리네.
아직 순결한 처녀 장미는 시샘에 몸이 달아
향기에 취한 진주빛 벌 앞에서 꽃잎을 닫네.
귀 기울여라. 고요한 가운데 그대 애인을 생각하라.
이 밤, 보리수 우거진 가지 밑에서,
노을빛은 다정한 작별인사를
* 초자연적 가공세계에서 일어난 사건이나 현실에 서 일어날 수 없는 사건
* ‘공포와 단절감’, ‘애매성과 의혹’을 충족시켜야 함
* 환상 = 일상 속 현실의 단절
* 독자는 환상문학을 읽을 때 작중인물과 자신을 동일시하게 됨.
* 환상문학에서 ‘매개물’의 역할이 중요.
* 18세기
- 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