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극이란 것을 대략적이나마 정리하고 넘어가지 않을 수 없다. 그러므로, 브리태니커 사전에 나와있는 소극에 대한 사전적 정의를 이용하여 이 서론을 대신하고, 소극에 대한 좀더 자세한 내용, 즉 소극의 형태라든지, 또는 내용, 비극과 희극과의 차이, 현대 극문학에 나타나는 소극적 요소등을 짚어
de morir> 으로 극영화 데뷔를 한 뒤 실질적인 데뷔작으로 de> 를 발표했지만 영화의 특성을 이해하지 못하고 영화를 TV 드라마 만들 듯 했다는 비판을 넘어서지 못했다. 드라마라는 것은 제한되지 않은 시간에 자신이 표현하고자하는 모든 내용을 집어 넣을 수가 있다. 그러니 결말을 함축적으로
I. 서 론
이 포스터는 누구나 한번쯤 봤을 법한 프랑스의 만화 포스터이다. 『아스테릭스』시리즈는 미국의 미키마우스, 일본의 아톰 등에 맞서 프랑스의 문화를 상징하는 대표적 캐릭터로 볼 수 있다. 1961년 프랑스 만화가 르네 고시니(René Goscinny)와 알베르토 우데르조(Albert Uderzo)가 공동
인간의 내면세계를 가식 없이 보여주는 방식을 고수해 왔다. 특히 그의 두 번째 연작인 ‘희극과 격언’의 영화들은 모두 하나의 격언으로부터 시작해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방식을 취함에도 불구하고 결코 훈육적이거나 교훈적인 방향으로 흐르지 않았고 대신 평범 하지만 나름대로의 무게를 지닌 일
프랑스 문학사에 걸친 그의 업적과 영향은 지대하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르네상스 시대의 휴머니즘 문학을 대표할 수 있는 것들을 시, 소설, 연극의 다양한 방면에서 살피어 보겠다. 우선 르네상스 시대의 프랑스 최대 걸작 소설인 <La Vie Inestimable 여 Grand Gargantua, Pere de Pantagruel> 집필한 라블레를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