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블레이크는 ‘혁명적’ 시인이다. 이는 그가 미국독립전쟁(혁명), 프랑스 대혁명 등 혁명의 시대에 살며 그것에 동조했다고 해서 하는 이야기만은 아니다. 그의 혁명성은 우선 인습적 시 양식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형식 실험을 시도하며 새로운 도안 및 도판인쇄술을 개발한 그의 장인
Ⅰ. 영국문학의 역사
앵글로색슨인과 켈트인의 융화된 문학. 실제적인 생활의 지혜에 능하고 윤리적인 앵글로색슨인과 상상력이 뛰어나고 환상적인 켈트인의 이질적 특성이 서로 융화․발전하면서 형성되어온 것이 전통적인 영국문학이라 할 수 있다. 오늘날의 영국 본토를 이루는 브리튼섬의
1. 소설의 구성과 인물
(1) 구성
- 액자식 구성 (Frame Narrative) :
서로 다른 캐릭터가 각자의 사건을 서로에
게 이야기 하는 형식
- 독자는 다양한 관점을 경험할 수 있으며,
Fantasy와 Fiction이라는 틀이 강화 됨
(2) 인물
Knowledge, Science, Creation
Robert Walton
Victor Frankenstein
제 1장 하나님의 본질
(THE ESSENTIAL NATURE OF GOD)
제 1절 하나님의 관한 지식 (The Knowledge of God)
하나님 지식의 가능성은 몇 가지 다른 근거에서 부정되어 왔고, 이같은 부정은 인간이 하나님을 이해할 수 없다는 말과 같은 말이다. 절대적으로 하나님을 알고 완전한 지식을 가지며 신적 존재의 무한한
신앙과 결합되어 전래되면서 일본인들이 정치적 국가 이상주의(national idealism)가 형성된 것으로 분석된다. 그래서 존 노스는 “일본 사람은 일찍부터 그들의 땅은 신성한(divine) 것이라고 믿었다. 이러한 그들의 사고가 후에 어느 다른 땅도 성스럽지 못하다는 국가주의의 도그마가 되었다.”하였다.
“Mary Shelly tells us, in the introduction to Frankenstein, how her imagination was fired by their animated conversations during many social evenings. Encouraged and assisted by Shelly, she wrote Frankenstein or The Modern Prometheus, her story of the man of science who, with catastrophic consequences, seeks to conquer nature, rival the divinity and make new life, and who then withholds love fr
Ⅰ. 서론
우리나라와 정식 수교를 맺지 않은 국가는 전 세계적으로 4개국(쿠바, 시리아, 마케도니아, 코소보) 뿐이다. 이 4개 국가들은 우리나라와의 정치 이념적 차이를 이유로, 혹은 타국과의 관계에 의한 이유로 우리나라와 외교관계가 수립되지 않은 것이다. 이 중에 포함되는 시리아는 우리가
1. 로마의 지배
① 켈트족 <-- 로마인 BC 55C
② AD 43 ~ AD 426(로마군단 철수)
③ Claudius 영국지배
④ 변화 : 라틴어 유입, 건축술
2. 게르만 민족 --> 지배
① Jutes
② Saxons
③ Angles
3. 기독교의 전래
① AD 597 : 기독교(명랑, 낙천적) St. Augustine
② 문학에 있어서 폭(소재)이 넓어짐.
4. Beowulf(
시편 2편 해석
시편 2편
1 어찌하여 열방이 분노하며 민족들이 허사를 경영하는고
2 세상의 군왕들이 나서며 관원들이 서로 꾀하여 여호와와 그 기름받은 자를 대적하며
3 우리가 그 맨 것을 끊고 그 결박을 벗어 버리자 하도다
4 하늘에 계신 자가 웃으심이여 주께서 저희를 비웃으시리로다
5 그 때에
Ⅰ. 개요
14˜15세기의 유럽에는 봉건사회가 붕괴되고 봉건 귀족과 교회의 세력이 쇠하고, 도시의 시민 계급이 일어나고, 절대제의 국민국가의 성장이 요망되어 있었다. 이러한 때에 새로운 문화가 일어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곧 봉건주의적 세계에서 해방되어 새로운 문화를 건설하려는 르네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