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게임의 분류/특성
2-1. 게임의 분류
아케이드 게임
오락실에서 즐기는 게임
가장 긴 상용화의 역사를 가지고 있음
스틱과, 버튼 사용하는 간단한 조작 구조
게임 산업 중 가장 매출 비중이 큼
비디오 게임
가정에서 TV에 기계를 연결하여 하는 게임
PS2, X-box 등이 대표적
스틱과, 버튼 사용
게임 광고지만, 아직까지 그 정의와 종류가 명확하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흔히 게임 광고라고 말하지만, 그 정의와 종류를 나누기에는 아직 명확하지 않다. 이 보고서에서는 광고매체로서의 온라인게임을 논하기 전에 온라인게임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성을 알아봄으로서 온라인게임이 광고매체
1. 비즈니스 분야 및 브랜드 선정 배경
1) 비즈니스 분야 선정 배경
요즘 디지털 유목민, 웹 2.0과 같은 신종 용어가 등장할 정도로 우리는 디지털에 많이 노출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인터넷이 아닐까? 2007년 3월 영국의 권위 있는 디지털 조사기관에서 전 세계 인터넷 사용 실태
게임을 위협하고 있는 넷마블의 등장은 독주에 안주하며 안이하게 대처한 한게임으로서는 당연한 결과일지도 모른다. 따라서 이번 리포트에서는 한게임에 대한 분석, 경쟁사에 대한 분석, 그리고 각 사이트들의 현재 위치와 상황을, 현재 전망 및 성장 전략, 그리고 리포지셔닝등의 과정을 통해 현재
통해 현재 기업들이 겪고 있는 변화의 중심축에 서 있다. 인터넷을 이용한 정보의 교환․획득․공유․창출의 장이 되는 정보 검색 기능을 바탕으로 포털은 현재 인터넷 기업들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 온라인 광고, 전자상거래, 커뮤니티, 뉴스, 게임 등 - 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포털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