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채용, e-학습, e-의사소통, e-관리자지원 등 e-HRM시스템의 도입 및 활용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선진 기업들은 핵심인력에 대한 정보공유와 동기부여 등을 통해 기업의 경영 효율성을 제고함으로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우리나라 기업에서는 아직 e-HRM
e-mail지원, 간단한 검색 기능)
*고객화 :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고객 개인개인과 직접적인 접촉하지 않고 고객의 요구사항을 수렴
*개인고객화 : 진보된 형태의 고객화, 직접적인 접촉을 전제로 해서 개인 요구사항을 파악
3. Business Transaction : 인터넷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국내 게임시장
국내는 1998년부터 스타크래프트의 선풍적 인기를 통해 게임방이라고 하는 IT 인프라 구축을 통해 세계적 IT강국으로 성장
많은 게임인구를 바탕으로 게임방송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정부의 문화사업지원으로 더욱 큰 발전 예상
게임방송
세계 게임시장을 미국과 일본이 주도하고
e-CRM은 고객들의 웹 로그를 추적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다. 기업은 고객들이 웹 사이트에 들어와 어느 콘텐츠에 클릭을 했으며 어디로 들어와 어디로 나갔는지 경로를 추적하고 그 정보를 처리해 유용한 정보로 변화시킨다. 그래서 고객 개개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과의 거래를 유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