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게임넷 시청자는?
그들이 온게임넷을 시청하는 이유는?
-프로게이머들의 현란한 플레이에 감탄
-재밌는 경기내용이 게임을 하는 것 이상으로 재미 있어서
-프로게이머를 보기 위해
-단순한 여가 활용
지속적인 게임리그의 인기를 위해서 경기력 향상과 스타마케팅이 필요
온게임넷 경쟁자는?
마케팅이 가능하면서 비용 대비 효과적인 e스포츠의 문화적, 산업적 가치가 검증된 사례라고 볼 수 있다. 또한 e스포츠 출범 이후 2008년까지 프로게임단은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임단이라고 할 만큼 편중 현상이 심했으나 12개 프로게임단 중 KT, SK텔레콤, STX, 온게임넷, MBC게임, IEG 등 6개 프로게임단이 스
게임단이 활동하고 잇다. 게임방송은 e-스포츠 경기를 실시간 중계하고, 기업들은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게임단이나 대회를 후원한다. e-스포츠 산업 중 프로부문의 시장규모는 2004년 267억원, 2005년 369억원으로 급성장, 2010년에는 12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렇게 급성장하는 e-스포츠 산업에 있
대해 집중적으로 마케팅 사례를 분석하고 새로운 마케팅전략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
다.
이 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의 제안과정을 진행하는 동안 케이블TV 시장에 대해 이해하고, 케이블TV의 성
공을 위한 제안을 하며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기발한 마케팅전략을 수립할 것이다.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기존 프로스포츠에 비해 연관 산업에 대한 파급 효과가 더 클것으로 기대된다.
E-Sports는 무엇보다 게임산업과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으며, 게임이라는 컨텐츠 산업의 발전은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한 PC, 게임기, 네트워크, 디스플레이 장치 등 여러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