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셸 투르니에(Michel Tournier)는 1924년 파리에서 태어났다. 내가 굳이 처음부터 무작정 이 어려운 프랑스 현대 소설의 천재적인 작가에게 매달리게 된 것은 아마 그가 나타내려 한 현실 세계의 재구성(再構成)과 비판(批判)때문이 아닐까한다.
솔직히 난 포스트모더니즘, 후기 근대성에 대해 언급하기에
서구사회 내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스탈린 치하 및 나치 정권 하에서의 수용소 (집단수용소 camps de concentration, 학살수용소 camps d'extermination1))에 대한 철학적, 사회학적, 역사적 논의의 방대함은 비서구인에게 수많은 질문을 제기한다. 어느 정도 과장하자면 최근 허구 문학 쪽의 논의 중 수용소 문제가 차
第 1 章 서 론
제1절 연구의 목적
현대 시의 미학상의 원천으로 상징주의의 선구적 기념비요 각기 독립된 서정시이며 하나의 통일된 서정시를 이루는 전무후무한 시집 『Les Fleurs du mal (악의 꽃)』은 샤를 보들레르Charles Baudelaire(1821-1867)의 삶이요 고뇌요 자유이며 구원의 표상이다. 그는 우울과 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