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또는 거의 전체를 이용하지 않고서는 결코 만족할 수 없는 것도 사실이다. 사물의 이치가 그러하다는 의미이다.
많은 독서에 접하고 알아야 할 것은 그가 온전한 자기 자신이 되고 자신의 최상의 자아(his best self)가 있는 곳이 어디인지 아는 것이며, 그곳에서 그는 자신의 권력을 보여주고
이 시대에 갑자기 영성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영성에의 관심은 단순한 유행이 아니라, 필연적인 것이다. 그렇기에 그리스도인, 특히 이 세대를 이끌어갈 우리들은 영성이란 무엇인가를 바로알고, 왜 90퍼센트는 대학에 가고 있는 이 지적인 시대에 영이라는 비과학적인 것이 유행하는 이유를 찾
Ⅰ. 기독교(그리스도교)의 역사
페르시아의 기독교는 1세기 말부터 5세기 중엽까지의 아르벨라 교회의 활동기와 5세기 중엽부터 7세기 중엽까지의 네스토리우스파의 활동기로 나눌 수 있다. 아르벨라 교회는 에데사 교회와 더불어 시리아 문화권에서 생성했고, 네스토리우스파는 안디옥의 희랍어 문
Ⅰ. 서 론
기독교는 불교, 이슬람교와 더불어 세계 3대 종교에 속하며, 수많은 종파들이 우리나라뿐 아니라 지구 곳곳에 퍼져 있다. 평균적으로 한 아파트 단지마다 적어도 두 개씩 들어선 교회와 성당들 덕분에 이제 우리에게 기독교는 너무나도 일상적이고 익숙한 종교가 되었다. 기독교의 적극적이
종교적 저술은 다음과 같다. 말년에 아널드는 그의 평생의 지속적인 관심거리이고 진정한 핵심을 이루는 종교 문제를 다루어 〈성 바울로와 신교 St. Paul and Protestantism〉(1870)․〈문학과 독단 Literature and Dogma〉(1873)․〈하느님과 성서 God and the Bible〉(1875)․〈교회와 종교 Last Essays on Church and Rel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