第 1 章 서 론
제1절 연구의 목적
현대 시의 미학상의 원천으로 상징주의의 선구적 기념비요 각기 독립된 서정시이며 하나의 통일된 서정시를 이루는 전무후무한 시집 『Les Fleurs du mal (악의 꽃)』은 샤를 보들레르Charles Baudelaire(1821-1867)의 삶이요 고뇌요 자유이며 구원의 표상이다. 그는 우울과 권
Ⅰ. 서론
기원 전 1세기에 갈리아 지방이 로마에 의해 정복되었고, 프랑스어는 이 지방에 들어온 로마 행정가, 군인, 상인, 이주민들이 사용하던 구어 라틴어로부터 발달한 언어이다. 그 후 5, 6세기에 이 지역에 침입한 프랑크족의 왕들과 그 이후 근세의 대혁명기에 이르기까지 그 후예들은 북부 프랑
3. 하늘과 바다
바다는 영원성의 상징이다. 모든 과거와 미래를 내포하여 모든 가능성과 재생, 그리고 탄생을 상징하는 바다는 위의 시에서 그 더 넓음과 파도의 율동감에 의해 시인의 상상의 공간을 무한히 넓혀준다.
보들레르는 바다가 무한성의 관념과 역동성의 관념을 동시에 주기 때문에 바다
돌아볼 겨를이 없었다.
只因朝上大權, 統在榮祿掌握, 若非先爲通意, 與他聯絡, 斷斷不能成事。
지인조상대권 통재영록장악 약비선위통의 여타연락 단단불능성사
?? [du?ndu?n]①단연코 ②절대로
단지 조정의 대권은 온통 영록이 장악해 만약 먼저 뜻을 통해 그와 연락하지 않으면 일을 성공을 못했다.
du?)?(꽃받침 악; ?-총13획; e?): ‘산앵두 꽃’인데 형제
형제간에 다정하길 다시 얻기 어렵다.
武氏允諾, 次日卽召幸易之, 果然枕席工夫, 比乃弟尤爲進步, 不過柔情媚骨, 似覺稍遜一籌.
무씨윤락 차일즉소행역지 과연침석공부 비내제우위진보 불과유정미골 사각초손일주
柔情 [r?uq?ng] ① 부드러운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