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향과 방향제시적 측면에서 의미가 있음 : 르 꼬르뷔제의 순수파(Purism,1917), 모스코바 말레비치(Malevich) 등의
구성주의(Constructivism), 로테르담의 몬드리안(Mondrian) 및 반 되스레르그(van Doesburg) 등의 신 조형주의(new
plasticism)와 데 스틸(De Stijl), 1919년 그로피우스에 의한 바우하우스 운동 등에 영향
- Consider English as a unconditionally nice thing
- Learn just English rather learn English-speaking culture
K.DAVID HARRISONAssistant Professor of
Swarthmore University
Dominant languages lead the language extinction as a name of globalization.
Cultural diversity has been ruined by the ruling power of the world.
Lots of people admit the benefits of globalization but we should fi
Ⅰ. 화가 몬드리안과 예술
1. 1870~1914 사이의 회화와 조각
ㄱ.조형예술은 자연을 2차원 평면에 재생하는 작업을 사진에 빼앗김에 따라 새로운 표현방식과 전달방식을 모색하기 시작.
ㄴ.인상파 (1870~1880년경)
▶마네(Manet), 모네(Monet), 르누아르(Renoir), 드가(Degas)등에 의하여 시작.
▶예술에 있어서
Ⅰ. 개요
데 스틸의 건축적 개념의 근간은 회화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회화를 구성하는 요소는 공간(space)과 평면(plane)이며, 이에 영향을 받은 건축은 회화의 공간을 삼차원적으로 더욱 확장시킨 것이었다. 반 되스버그는 자신의 회화를 통해서 건축의 기본적 요소- 선, 면, 볼륨, 공간, 시간
●1900년대-새로운 신건축의 시작을 위한 과도기 => 고전주의, 낭만주의, 절충주의 등
고전주의 이후 젊은 사고를 지닌 건축가들의 아방가르드 활동을 통한 근대 건축의 여명기 출발
●1910년대-미래파, 입체파 등의 획기적인 사상을 지닌 사조들의 등장 => 1910년대 분리파, 절대주의 데 스틸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