却說浙東賊?甫, 本是一個土匪, 糾合無賴子弟, 橫行?里.
각설절동적포구 본시일개토비 규합무뢰자제 횡행향리
土匪 [t?f?i] ① 지방 악한 ② 지방에서 일어나는 도둑의 떼 ③ 토박이 악질 ④ 토구
각설하고 절동의 포구는 본래 지방 악한으로 무뢰배를 규합해 마을에 횡행했다.
適因兩浙久安, 人不習戰,
몽골인들은 원래 샤머니즘의 신봉자로서 문자를 갖지 않고, 따라서 문헌(文獻)도 갖지 않아서 그 풍부한 구비전승(口碑傳承)을 기록할 방도를 몰랐다. 그러나 그만큼 다른 고도의 문화를 지닌 민족과 접촉을 하였을 때에는 그 종교·문화·습속에 대해 극히 관대하였고, 오히려 기꺼이 이를 수용하였다.
13세기 중반부터 14세기 중반에 이르는 약 1세기 사이, 중국 본토를 중심으로 거의 동(東)아시아 전역을 지배한 몽골족의 왕국(1271~1368).
<정치 체제>
원나라의 최고 주권자는 쿠빌라이칸과 그 적계(嫡系) 자손에 한정되어 그 권한은 초월적인 것이었다. 정치적 권력을 대표하는 중앙의 주요한 정치기구는
활동가이자 이론가로서 중국혁명을 대표하였던 혁명가 손문(1866~1925)은 중국의 미래상을 제시한 선구자로 알려져 있다. 그는 새로운 이념을 중국에 도입함으로써 단순한 왕조 변화 이상의 일을 해낸 최초의 인물로 평가된다. 근대 중국학계에서 근대화가 중요한 주제로 떠오른 이후에는 근대화의 선구
활동가이자 이론가로서 중국혁명을 대표하였던 혁명가 손문(1866~1925)은 중국의 미래상을 제시한 선구자로 알려져 있다. 그는 새로운 이념을 중국에 도입함으로써 단순한 왕조 변화 이상의 일을 해낸 최초의 인물로 평가된다. 근대 중국학계에서 근대화가 중요한 주제로 떠오른 이후에는 근대화의 선구
중국 국민혁명의 지도자 손문
목차
一. 서론
二. 본론
1) 손문의 생애
2)손문의 사상
三. 결론
一. 서론
활동가이자 이론가로서 중국혁명을 대표하였던 혁명가 손문(孫文, 1866~1925)은 중국의 미래상을 제시한 선구자로 잘 알려져있다. 그는 새로운 이념을 중국에 도입함으로써 단순한 왕조 변화 이상의 일
◎ 중국사상사 발표문 ◎
≪ 중국 혁명의 선구자 손문 ≫
Ⅰ. 서론
Ⅱ. 혁명을 향한 지도
Ⅲ. 손문의 사상과 삼민주의
Ⅳ. 결론 및 평가
Ⅰ. 서론
손문은 활동가이자 이론가로서 중국혁명을 대표하였던 혁명가 손문(1866~1925)은 중국의 미래상을 제시한 선구자로 잘 알려져 있다. 그는 새로운 이념을 도입
몽고제국의 형성과 유목민족 국가의 특성
-원(元)대 지식층과 문학
차례
Ⅰ. 들어가는 말
Ⅱ. 원(元)나라-몽골족의 왕국
Ⅲ. 원나라의 대표적인 유학자들
Ⅳ. 산곡(散曲)과 잡극(雜劇)
Ⅴ. 맺음말
Ⅰ. 들어가는 말
원(元)이란 몽고족이 세운 나라로 유목민족이다. 무력으로 천하를 제패는 하였으나, 예악이
교과서의 동양 근현대사 서술과 개론서와의 비교
목차
1. 서론
2. 중국 근현대사
3. 일본 근현대사
4. 인도와 동남아시아
5. 결론
1. 서론
수많은 역사적 사실 중에서 역사책에 쓰여 지는 것은 역사가가 중요하다고 인식하는 몇 안되는 사실들이다. 역사를 서술하는 역사가들의 의도에 의해서 역사적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