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les Leadbeater,2009).
<중 략>
레고 마인드스톰 에듀케이션은 학생들에게 재미, 몰입, 실천 위주로 과학기술공학 및 수학 습득을 용이하게 해주는 차세대 교육 제품이다. LME(레고 마인드스톰 교육 기술)와 함께 레고 조립 시스템 능력을 결합해 고안, 조립, 프로그래밍 및 로봇 테스트가 가능하다.
나라가 서로 연대하여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 장에서는 환경법4공통) 헌법상 환경권 규정의 효과 중에서 “환경소송 측면의 효과”를 ’환경이익의 우위성 확보‘, ’소의 이익의 확대‘, ’중지예방청구소송의 용이함‘, ’집단소송의 가능화‘ 등으로 구분하여 설명하기로 하자
집단 갈등의 기능적 결과
①문제 인식의 기회 -집단의 문제점을 정확하고, 새롭게 인식할 수 있는 기회
②해결방안의 모색 -집단 내 응집력 증가로 해결방안 모색에 보다 적극적이 됨.
③긍정적인 변화 -집단의 모순과 문제점을 수정 또는 보완하여 보다 나은 집단관리가능
④대안선택 -집단
낳는다는 것이다. 인터넷에서 같이 생각하고 나누고 공유하는 지식 정보들이 어떤 개인으로서는 상상도 못하는 성과를 낸다.
여기서 정보사회에서 집단지성이 발휘된 사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놀라운 결과를 가져오는 집단지성이 지닌 가능성과 더불어 한계에 대해서도 분석하기로 한다.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정보사회에서 집단지성이 발휘된 사례를 살펴보고 집단지성이 지닌 가능성과 한계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Ⅰ. 서론
무선 네트워크, 스마트폰, 웹 2.0의 등장으로 집단지성의 주목을 받게 되었다. 집단적 능력으로 발생한 정보를 이용해 개인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의 시간
다루어져야 할 기술이다. 사용자가 타인의 게시물에 즉각적인 반응을 보일 수 있고, 이를 또 다른 사용자가 수용하거나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정보사회에서 집단지성이 발휘된 사례를 살펴보고 집단지성이 지닌 가능성과 한계에 대해 분석해 보겠다.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정보사회에서 집단지성이 발휘된 사례를 살펴보고 집단지성이 지닌 가능성과 한계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Ⅰ. 서론
웹 2.0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집단지성의 이용이다. 소수의 전문가가 아닌 다수의 지적능력을 이용하는 것으로 대중의 지혜, 군중의 지혜라고 불리는 집
집단지성의 한 예 가 될 수 있다. 이에 본문에서는 본 과제물 작성을 위해 정보사회에서 집단지성이 발휘된 사례를 살펴보고 집단지성이 지닌 가능성과 한계에 대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정보사회와 디지털문화
1) 정보사회의 개요
정보화 사회(information society)는 특정사회 안의
1. 집단 지성의 가능성과 한계
집단지성은 다수의 컴퓨터 이용자 간의 상호 협동적인 참여와 소통이 만들어 내는 결과물, 집합적 행위의 결과물, 판단과 지식의 축적물 혹은 그 과정을 말한다. 집단지성은 편재성, 지속성, 실시간 상호 조정성, 실천성이라는 특성을 지닌다. 이러한 집단지성은 전자
집단탐구학습(수업)의 장단점
1. 장점
(가) 이 학습 모형 적용시 개방적, 효율적 의사소통이 가능하며 집단 성취감을 갖게 된다.
(나) 학생들은 집단탐구를 통하여 정보를 요약하는 능력, 해석하는 능력, 결론을 유도하는 능력, 결론에 대한 근거를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다) 협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