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장. 가난한 사람 부자 되는 법
1. 가난할 사람일수록 운명론을 믿기 쉽다.
" 커다란 코끼리가 조그만 말뚝에 가는 줄로 매어 있어도 꼼짝 못하는 것은 스스로 못한다고 믿기 때문이다. " 많은 가난한 사람들이 돈복은 팔자소관이고 운이라고 믿는다. 그러나 돈복은 운명이 아니다. 부자와 가난한 자
파라클레토스의 개념에 대해서는 연구하기가 쉽지 않다. 왜냐하면 신약 전체에 언급된 곳이 몇 군데 없을 뿐더러 요한문헌에서만 발견되기 때문이다. 파라클레토스는 신약성서의 다른 부분에서는 발견되지 않으며 오직 요한복음서에서 4번(14:16,26, 15:26, 16:7), 요한1서(2:1)에서 1번 언급되고 있다. 요한복
레스타인적 배경
*교부들의 증언
-교부 이레니우스(130-200년경)는 요한복음의 저자가 요한이었다는 것과 요한이 에베소에서 요한복음을 기록하였고 트라얀 황제 시대까지 그 도시에 머물렀다고 기록하였다. 그리고 요세비우스는 이레니우스의 주장은 폴리갑을 통해 전해 들은 것인데, 폴리갑은 사
B. 정신분석적 관점과 심리사회적 관점
정신분석적 관점과 심리사회적 관점의 대표적인 이론가로는 프로이드, 안나 프로이드, 에릭 에릭슨, 마샤가 있다.
I. 프로이드(Freud)의 이론
프로이드는 자신의 심리성적 발달 단계에서 생식기에 해당하는 청소년기에 대해서는 관심을 갖지 않았다. 그는 청
레빙거의 자아발달 단계
레빙거(Loevinger, 199는 자아발달에서의 변화를 바탕으로 청소년기의 성격발달을 설명하려고 하였다. 레빙거의 자아발달은 전생애 동안 개인의 성격발달을 특징짓는 의미의 틀(framework of meaning)에서의 변화로 설명될 수 있다. 자아나 자아기능의 핵심은 일관성 있는 의미의 탐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