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는 단지 우리도 교육을 실시했고, 그 결과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보고용으로 과정을 실시하는 경우도 없지 않다.
2) 리더십 교육의 일관성이 부족하고 연계성이 없다
금년에 실시한 과정은 내년에는 신선도가 떨어진다는 이유로 매년 과정을 바꾸어서 실시하는 경우가 있다. 회사의 리더상이
들어가며
게임산업은 21세기 유망 사업 중 하나로 기술과 문화 컨텐츠의 발달로 인해 계속적인 성장세에 있으며 업계의 경쟁이 심해지면서 개발의 난이도와 개발 규모 역시 나날이 커져가고 있다. 특히 온라인 게임 사업은 한국에서 시작되었고 우리나라 게임 산업의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중점적
관리자와 개발부서와의 관계 불명확
개발부서 업무 독립성과 독재성
외부와의 단절
생산이나 설계 한계 넘은 업무일정
타 부서서 이용하지 않음
개발부서와 소통 부재
Rondell 사의 신입 직원 진입장벽
개발부서장 = 최고 권력자
부서 사기 저하
최고경영층서 지원 부재
현장 직무들을 최고 경영
2-2 기술서비스부서
생산이나 설계할 수 있는 한계를 넘은 업무일정을 세워 둠
타 부서가 기술서비스부서를 이용하지 않음
개발부서와 소통 부재
Rondell사의 신입 직원에 대한 진입 장벽 (텃세)
기술서비스부서에서도 개발부서장을 회사의 최고 권력자로 생각
타 부서에서 기술서비스부서를 이
Ⅰ. 기업 기술거래
1. 담당부서 형태
□ 현재 기술거래 업무를 담당하는 조직을 보유하고 있다고 응답한 업체는 39.8%에 이름
- 기술거래 업무를 담당하는 조직의 형태는 연구개발지원부서가 50.8%, 경영지원부서가 13.6% 등으로 순수하게 기술거래업무만을 전담하기 보다는 관련 업무를 병행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