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
(1) 유아교육에서 교수매체의 흐름
유아는 추상적 사고가 어렵기 때문에, 17세기 코메니우스의
학습목표
1. 멀티미디어의 정의와 다양한 매체를 설명할 수 있다.
2. 멀티미디어 저장 자아치의 저장 방식과 특징을 구분할 수 있다.
3. 멀티미디어 문서의 형태와 작성 언어를 설명할 수 있다.
미디어(media)
“that by which something is expressed”
“어떤 것을 표현하는 수단”
매체
멀티미디어(multimedia)
한국 IT의 최대 강점은 세계최고의 인터넷 및 통신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초고속인터넷 서비스에 가입한 가구는 1,100만을 넘었고 이는 약 73%의 가구 보급률로 세계 1위를 연속 기록하고 있다. 게다가, 이동통신 가입자는 전 국민의 약 74%에 달하는 3,400만이 가입하여 세계 7위에 기록되고 있다.
Ⅰ. 서론
세계적으로 인터넷과 정보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경제가 급속히 진전되고 인터넷을 비롯한 전자상거래·이동통신·디지털방송 등이 확산되면서, 기존의 정보통신 산업구조에 큰 변혁을 초래하고 있으며 디지털산업이 세계경제의 주력산업으로 등장하고 있다. 인터넷이 세계 경제무
1. 디지털 미디어의 정의
- 여러 매체를 이용하여 정보를 전달한다는 의미로, 문자, 그림, 음악, 동영상, 애니메이션 등의 미디어를 종합적으로 생성, 저장, 가공, 전송, 분배하는데 이용되는 시스템 또는 기술을 의미한다.
.
.
② 교육의 본질을 지켜야 한다.
- 교육의 현장에 디지털정보통신 공학기술
네트워크장치들..
리피터 [repeater]
디지털 방식의 통신선로에서 신호를 전송할 때, 전송하는 거리가 멀어지면 신호가 감쇠하는 성질이 있다. 이 때 감쇠된 전송신호를 새롭게 재생하여 다시 전달하는 재생중계장치를 리피터라고 한다. 종류는 비트 리피터(Bit Repeater)와 축적형 리피터(Buffered Repeat
* 디지털 콘텐츠
디지털콘텐츠(Digital Content)란 디지털화(Digitalization)와 콘텐츠(Content)가 결합된 용어로써, 문자ㆍ음성ㆍ음향ㆍ영상 등의 콘텐츠를 디지털 포맷으로 가공ㆍ처리하고 이를 정보통신망ㆍ디지털방송망ㆍ디지털저장매체ㆍ휴대정보단말기 등을 통하여, 활용ㆍ서비스되는 자료ㆍ정보를 말
Networking
Computer Networking 활성화
Stand-alone ⇒ Sharing Resources
SAGE : 1958년⇒ 디지털통신 시작
Semi-Automatic Ground Environment
미국군사 방공체제 구성(DoD)
SABRE : 1963년
Semi-Automatic Business Research Environment
최초의 항공좌석 예약 및 회계업무
ARPA : 1968년
Advanced Research Project Agency
전화선을 이용한 컴퓨터 자
Ⅰ. 서론
세상을 통째로 바꾸는 혁신의 속도는 점점 빨라져 왔다. 보다 강하고 날카로운 재질의 도구를 원하는 시대에서 1차 산업혁명의 자동화기계 시대까지 걸린 시간이 3천년이었다면, 대량생산의 2차 산업혁명 단계로의 이행에는 1백년, 디지털정보통신시대를 연 3차 산업혁명까지는 87년, 그리고
2. 마이크로 일렉트로닉스 혁명과
컴퓨터의 진화
컴퓨터의 발전과정
더 작은 컴퓨터, 더 많은 데이터처리,
더 빠른 데이터처리!
4. 정보기술 패러다임의 형성과 네트워크 사회의 출현
네트워크 사회의 출현
‧ 1970년대 세계 경제 불황으로 인해 구조조정의 필요성 대두
‧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