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디지털미디어의 정의
- 여러 매체를 이용하여 정보를 전달한다는 의미로, 문자, 그림, 음악, 동영상, 애니메이션 등의 미디어를 종합적으로 생성, 저장, 가공, 전송, 분배하는데 이용되는 시스템 또는 기술을 의미한다.
.
.
② 교육의 본질을 지켜야 한다.
- 교육의 현장에 디지털정보통신 공학기술
3. 교육디지털정보화의 원칙
(1).디지털정보화의 특성이 반영되어야 한다.
교육현장을 디지털 정보화한다고 하면서 수업 현장에 차트 대신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 션을 들여놓는 정도의 디지털 정보화 기기 몇 점을 수업 현장에 도입하는 정도에 그치는 외형만의 디지털 정보화는 적절하지 못하다.
멀티미디어컨텐츠에 관하여
1. 아날로그 컨텐츠와 디지털 컨텐츠
일반적으로 컨텐츠란 모든 종류의 정보 내용물을 지칭한다. 흔히 컨텐츠 하면 영상물이나 CD롬을 떠올린다. 그러나 단적으로 말해 영화, 교육, 게임, 언론, 음악, 기술 등 이 세상의 거의 모든 현상들이 컨텐츠라 할 수 있다. 자연
Ⅰ. 서론
미디어교육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움직이는 교육이다. 미디어교육의 대상이 되는 미디어가 계속 변화하고, 그것을 이용하고 받아들이는 수용자들 역시 변화하며, 미디어가 담아내는 세계의 정치, 경제, 사회적 상황 역시 급속히 변화하기 때문이다. 미디어 기술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