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춘 여성에게 돌아오는 돈은 1/5정도인데 이유는 각종 이유로 선불금을 띠어가기 때문이다. 포주들은 여성들에게 방세를 50-70만원 정도 받고 지각비, 결근비(하루에 50-70만원)를 물리면서 저녁 8시에서 다음날 6-7시까지 영업을 하도록 하고 있다.
전주 선미촌의 경우 상담사례에 의하면 여성이 업소
Ⅰ. 서론
매매춘은 인류 역사가 시작될 때부터 존재해왔고 세계 곳곳에서 그 양상이 심각하다. 정확한 통계가 불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인도에만 2백만 명의 매춘 여성이 있고 그 중에서 40만 명은 18세 이하라고 추정되고 있다. 태국은 성산업이 번창하고 있는 나라 중 하나다. 매년 태국의 10만 명 - 25만
Ⅰ. 서론
강요된 매매춘은 분명히 옹호할 수 없는 것이다. 어린이 인신매매를 포함하여 거래를 반대하는 다양한 국제적 조치가 취해져서 강제적인 매매춘이 근절되어야 한다는 것에는 이론의 여지가 없다. 수백만의 여성들이 잡히고 강제구금을 당하는 상황에서, 여성주의자들은 국가가 매 맞는 여
매매춘는 여성의 성을 사고 파는 성의 상품화를 비롯하여 여러 가지 사회의 비인간적인 사회문제를 야기시킨다. 또한 인간의 性(성)을 쾌락의 도구로 사용하거나 영리의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그리고 이러한 매매음 행위를 조장․묵인하는 행위는 남녀 모두에게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상실시키
한국에서의 매매춘을 구조화시킨 시대이다. 이전 시대와 구분이 되는 특성은 매매춘 행위가 대중화/보편화되도록 했다는 것이다. 1904년 일본 공사관 산하 [경성영사관령 제3호]에 의해 ꡐ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성교를 하고 그 대가를 지불받는 직업ꡑ으로 창기와 창녀가 사회적으로 공인되었
매매춘에 대한 사람들의 입장을 단순화시킨다면 크게 세 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다. 첫째는 매매춘 자체를 금지하거나 규제하기보다는 매춘을 강제한 인신매매나 착취자를 없애도록 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에 대해 두 번째 입장은 모든 매춘은 여성의 인간화에 역행하므로 이를 없애야 한다는 입장
우리나라의 매매춘 정책은 두 계기에 의해서 골격을 이루어 왔다. 하나는 1948년 미군정 하에서 취해진 공창페지령으로 공창이 사창으로 변화되는 과정이며 다른 하나는 5.16이후 61년 에 제정된 ꡐ윤락행위 등 방지법ꡑ에 의해 매춘여성에 대한 강력한 단속과 부분적인 선도대책이 취해지는 과
매매춘이라는 용어는 기종의 언어 습관 때문에 `성을 사고 파는` 의미보다는 성을 파는 의미, 즉 매춘의 의미로 사용될 때가 많다.
`매춘`이라는 용어는 아동매매, 인신 매매 등과 같이 거래`되는 측면을 강조하여 담을 수 있는 용어이다. 만약 우리가 `성매매자`라고 한다면 누구를 떠올릴지 생각해 보
Ⅰ. 서론
매매춘에 대한 국가정책은 모순과 차별적 시선으로 가득 차 있다. 현재 매매춘에 대한 정부의 정책은 완전한 금지보다는 표현적으로는 금지를, 암묵적으로는 묵인하는 이중성을 드러내고 있으며, 남성들의 매춘(買春)은 인간의 본성으로 정당화하고 여성들의 매춘(賣春)만을 사회문제로,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