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의 수적 부호화와 미디어 객체의 모듈성은 미디어를 만들고, 조작하고, 접근하는 등의 많은 오퍼레이션을 자동화했다. 따라서 인간의 의도는 적어도 부분적으로 이런 창조과정에서 없어질 수 있다.
컴퓨터 사용자들이 템플릿(template) 또는 간단한 알고리즘을 사용해 미디어 객체를 수정하거나
* 디지털 영상의 특징
디지털 정보는 음성, 영상, 텍스트 등 정보 형식에 관계없이 비트라는
동등한 질의 정보를 갖기 때문에, 디지털 영상 역시 무한 복제가 가능하
고복제 후에도 이미지의 손실이 전혀 없으며, 복사, 합성, 조절 및 조작
이 가능하다. 이러한 속성으로 인해 디지털 영상은 영상의
그렇다면 디지털 비디오로 찍고 컴퓨터로 편집한 텔레비전 프로그램은 뉴미디어가 아닐까? 3차원 애니메이션과 디지털 합성으로 만들어진 영화, 일러스트레이션, 사진, 광고처럼 컴퓨터상에 만들어져서 종이에 인쇄된 이미지나 텍스트와 이미지의 합성 같은 것들은 뉴미디어가 아닐까? 이처럼 뉴미디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장치 설명
OOP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캡슐화(Encapsulation): 상태 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변수와 상태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수행하는 메소드를 하나의 소프트웨어 묶음으로 캡슐화합니다. 캡슐화는 소프트웨어의 개발자에게 높은 모듈성(modularity)과 정보은닉(information h
뉴미디어의 언어
(5장 형식-데이터베이스)
5장. 형식
뉴미디어의 공간 디자인은 컴퓨터 문화의 핵심
주제 즉, 상호작용성, 위계질서의 부재, 모듈성을 상징하고있다.
오늘날 뉴미디어의 영역은 2가지 형식이되었다.
1. 형식은데이터베이스다. 이는 모든유형, 즉 금전기록에서 디지털영화의
클립에 이
모듈성
작은 불연속적 샘플의 집합의 재현들은 각기 원래의 정체성, 독립성, 개별성을 지닌 상태로 서로 합쳐지고 커지고 변화가능하고 수정 가능한 조합들이다.
HTML이나, 응용프로그램, 객체지향 프로그램언어, 웹 등에서 볼 수 있듯이 각각의 모듈은 쉽게 삽입, 치환, 삭제, 변형될 수 있는 특성을 지
모듈성으로 볼 수 있으며, 다양한 인지 과정 동안 뇌가 어떻게
조직화 되는지에 대한 이론적인 설명임.
- 언어는 선천적으로 뇌에 있는 매우 특별한 모듈에서 조직되며,
언어 모듈은 특정 기능을 수행하지만, 그 기능은 서로 조합되어
상호 작용할 수 있음.
언어 학습 시스템을 뒷받
1주차. 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의 정체와 범주
강좌에 나오는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텍스트들은 전체를 다 볼 필요는 없지만 설명된 내용과 관련된 것들은 꼭 짚
어보고, 교안에 나오지 않더라도 최근 화제가 된 텍스트들과의 연관성도 생각해보기 바랍니다. 학습 목표
1. 콘텐츠와 스토리텔링의 상관
WEEK1 <생활/문화 속 디자인>
1-1. 디자인의 주체:인간에 대한 이해
-동물과 식물의 차이(주어진 환경 ex.비)
-식물:순응, 소극적, 수동적
-동물:대응, 적극적, 능동적
1-2.인간과 타 동물들의 차이
-소리와 언어의 차이(기호, symbol)
-도구의 사용 및 전수(계승,계발)
*언어의 사용으로 인해 계승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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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정보기술 기반구조에 많은 투자를 한 기업들은 효과적으로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고 정보 및 지식의 활용이 촉진되어 불확실한 환경과 변화하는 고객요구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다. 그러므로 정보기술 기반구조가 잘 갖추어진 기업들이 새로운 제품들을 빠르게 도입하여 선점의 우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