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프로그래밍

 1  객체지향프로그래밍-1
 2  객체지향프로그래밍-2
 3  객체지향프로그래밍-3
 4  객체지향프로그래밍-4
 5  객체지향프로그래밍-5
 6  객체지향프로그래밍-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객체지향프로그래밍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객체지향프로그래밍 (OOP)
(의미, 목적, 사용법)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장치 설명
OOP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을 위한 분석/설계 도구
본문내용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장치 설명
OOP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캡슐화(Encapsulation): 상태 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변수와 상태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수행하는 메소드를 하나의 소프트웨어 묶음으로 캡슐화합니다. 캡슐화는 소프트웨어의 개발자에게 높은 모듈성(modularity)과 정보은닉(information hiding) 등 두 가지 이득을 제공해 줍니다. 모듈성은 하나의 객체를 위한 소스 코드가 다른 객체를 위한 소스 코드와 무관하게 유지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객체가 자신이 갖는 정보에 대해 public 접근 권한을 줌으로써 다른 객체들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하거나, 또는 다른 객체가 접근할 수 없도록 private 접근 권한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 권한을 이용하여 중요한 정보 또는 불필요한 접근이 필요하지 않은 정보에 대해서는 다른 객체에게 공개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객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정보에 대해 접근 권한을 달리함으로써, 또는 자신이 제공한 메소드를 이용하여 접근하도록 함으로써 정보에 대한 보호를 할 수 있습니다.
하고 싶은 말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UML에 대해 정리한 레포트 입니다 ^_^

받으시는 분들 모~~~~두 A+ 받으세용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