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머리말
이번 미술의 이해 강의를 들으면서 많은 작품들을 감상하는 가운데 ‘과연 예술가들은 누구인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들의 작품과 그들의 삶은 어떤 관계가 있는가? 결코 행복한 삶이 아니었던 고흐 같은 사람에게 그의 그림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이러한 끊임없는 질문들은 풀기 쉬
Ⅰ. 예술가(음악가) 모차르트(모짜르트)
프랑스의 작가 스탕달이 "모차르트, 이 감미로운 멜랑콜리의 천재여!" 라고 말했듯이 교향곡 제40번에는 깊은 고뇌와 슬픔, 어두운 정열 등이 두드러지게 나타나 있고, 그것이 이 곡의 특징이기도 하다. 그러나 그 고뇌와 슬픔이 순수하게 정화된 세계의 것이어
우리는 방송매체나 도서 등을 통해 예술가들과 장인들에 대한 정보를 종종 접하곤 한다. 유명한 미술가나 음악가들의 전시 및 공연 등에 관한 정보를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으며,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는 장인들에 대한 기사 역시 신문지면을 자주 채운다. 예술가와 장인, 같은 듯하면서도 다르고
처음 데이트를 한 이후(이날은 조이스의 최대 걸작인 <율리시스>의 배경 날짜가 되어 문학사상 영원히 기억되는 블룸스데이가 된다. 해마다 이날이면 조이스를 추모하는 애독자들이 더블린에 모여 블룸의 행로를 되짚으며 행사를 치룬다), 그녀와 더불어 예술가 조이스의 삶을 새로 열어나간다.
Ⅱ. 본론
1. 문장파 예술가와 정지용
1) 문장파 예술가
일제에 의해 강제로 나라를 빼앗기고 민중이 수탈당하는 현실에서 지식인들은 민족적인 관점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지 않을 수 없었고, 고전과 전통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졌다. 이것의 시작은 1926년 5월 육당 최남선의 「조선 국민문학으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