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화함과 노력으로 해결
에릭슈미트의 4가지 성공DNA:컴퓨터를 좀더 쉽게 다룰 수 있는 세상, 도전정신, 균형과 관용, 코칭
새로운 게임에 필요한 새로운 법칙:새로운 기술과 산업을 태동시킨 기업은 새로운 사상과 논리로 무장해야 함.
실리콘 밸리: 혁신의 아이콘이자 인터넷 혁명의 진원지. 실
<초정리 편지>
만약에 이러한 사건들이 과거에 있었으면 어땠을까? 이 작품은 이러한 궁금증에서 시작한 소설이다. 이 소설과 같이 어떤 ‘가정’을 기반으로 지어진 소설은 ‘만약 과거에 이 사건이 이렇게 진행되었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궁금증에서 시작한 것도 많지만 이 책의 내용은 소설 ‘신
Ⅰ. 서 론
사람들 간의 오해와 불신은 서로 간에 의사소통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것에 기인된다. 따라서 인간 상호간의 이해를 통한 불신해소의 길은 오직 의사소통이라고 생각한다. 표현은 개인적인 행위라 부를 수 있는 것이고 의사소통은 사회적 행위라 부를 수 있는 것이다. 사람들은 자기의 생각
Ⅱ. 정신분석적, 행동주의적, 인본주의적 접근
1. 정신분석적 접근의 개념
1) 이론가
정신분석학의 창시자 프로이드는 1856년 5월 6일 지금의 체코슬로바키아 지역에 속하는 모라비아의 프라이부르크라는 곳에서 유태인인 부모의 슬하에서 7남매 중 중 맏이로 태어났다. 그는 4세 되던 해에 비엔나로
1. 서론
(1) 사례연구 개요
지하철 안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다보면 초등학생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닌텐도DS를 갖고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닌텐도DS’는 국내에서 2007년 9월, 국내 출시 8개월 만에 만에 누적 판매량이 57만대를 넘어서 매출액 900억이라는 눈부신 성장세를
1. 세종대왕의 리더십
세종대왕이 어떤 식견을 가지고 어떻게 조직에 생기를 불어넣었으며, 무슨 고민을 했고 어떤 노력들을 기울였는가를 알아봄으로써, 우리는 젝 웰치나 빌 게이츠 같은 서양의 경영자가 아닌 ‘한국인으로서 한국인을 가장 잘 경영했던 인물’에 대한 모범적 사례를 발견하게 된다
사실과 가설
※ 사실, 가설, 법칙, 이론의 차이
1. 사실(fact)
ㆍ 반복적으로 확증 된 것
ㆍ 모든 실질적 의도에서 진실로 받아들여지는 관찰
ㆍ 변할 수 있음.
2. 가설(hypothesis)
ㆍ 자연계에 대한 시험적인 진술
ㆍ 추론을 이끌어 내며 이 추론은 검증이 가능
ㆍ 더욱 복잡한 추론과 설
닌텐도의 시작은 화투와 트럼프를 만드는 작은 회사였다. 현재의 닌텐도를 있게 만든 야마우치 히로시 전 회장은 처음 회사를 물려받은 뒤, 택시 사업, 러브호텔, 도박 사업 등 여러 분야로 닌텐도의 사업 분야를 늘려 갔지만 실패 하고 말았다. 그 뒤 장난감 사업에 뛰어들어 ‘울트라 핸드’라는 장난
Ⅰ. 서양의 아테네
아테네인은 스파르타와는 판이한 조건에서 그들의 역사를 시작했다. 아테네가 자리잡았던 아티카에는 군사적 침략도 없었고 적대 세력간의 내분도 없었다. 그러므로 피정복민을 억압할 군사적 지배 계급이 존재하지 않았다. 더욱이 아티카의 자연 조건은 비옥한 농업 자원과 더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