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수일 <관료부패론>(1996) P.23
2. 다양한 개념
▶“부패는 관료가 국민의 공익추구라는 공직을 망각하고 또한 국민들이 바라는 기대가능성 을 저버리고 사회문화적 규범을 위반하거나 일탈하는 행정현상” 김영종 <부패학-원인과 대책> (1996) p.6
▶“부패란 공무원이 자신의 직무와 직, 간접적으로 관련
전수일 감독은 이 영화에 표현하고자 한 것일까? 과연 어떠한 이유로 이러한 제목을 선택했을까?하는 호기심 반 기대 반으로 본 영화이다. 그래서 싫다는 친구를 이끌고 우겨서 결국 보게 되었다. 솔직히 말해서 본 소감을 말하라고 하면 고리타분하고 지루하다고 말하고 싶었다. 그리나 곰곰히 한번 내
전수일의차외관 외인우무일답응 당혹병임성하 군위귀족 야파불능보전 도뇨득락화유수 불가수습 약과도료저개지보
?(상심할 통; ?-총9획; do?ng,to?ng)? [d?ngh?] ① 으르다 ② 위협하다 ③ 공갈하다
落花流水 [lu? hu? li? shu?] ① 늦은 봄의 경치 ② 참패하다 ③ 쇠퇴하다 ④ 산산이 부서지다
地步 [d?b?] ① (좋
전수일 감독의 영화로 재탄생하면서 영화에 깊숙이 발을 담그게 된다. 자신의 소설 “엘리베이터에 낀 남자는 어떻게 되었을까?”에 수록된 단편소설 “거울에 관한 명상” 과 “사진관 살인 사건”을 섞은 영화 “주홍 글씨”의 원작자이기도 하고, 영화 “내 머릿속의 지우개”를 각색, 대종상 각색
(전수일·봉민근, 1995).
첫째, 효율성의 정도이다. 생산량 증가에 따라 단위비용이 체감하는 규모의 경제가 발생하는 사무는 중앙정부에서 담당하고, 규모의 경제가 발생하지 않는 사무는 지방분권이 되게 한다.
둘째, 공공재의 성격이다. 순공공재에 가까울수록 중앙정부에서 제공하는 것이 좋다.
전수일 감독에 의해 영화화 되었다.
4.<엘리베이터에 낀 그 남자는 어떻게 되었나>를 MBC 베스트극장에서 권해효 주연으로 제작하여 방영하였다.
5.《퀴즈쇼》는 뮤지컬로 각색되어 예술의전당에 선보였다.
3. 해외 번역 출간 작품들
1.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 프랑스, 미국, 독일, 네
Ⅰ. 서론
사회복지 제공기능을 국가가 담당한다고 할 때, 정부는 이를 집행하는 주요 담당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사회복지서비스의 전달은 국가가 재정을 확보하고 프로그램만을 준비한다고 해서 그 역할을 다 한 것이라고 할 수 없다. 복지서비스를 가장 능률적이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때
사회복지정책의 주체로서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란 사회복지서비스의 공급자와 소비자를 연결시키기 위하여 만들어진 조직적 체계를 말하며, 사회복지서비스의 배분과 관련된다.
사회복지정책을 통하여 제공되는 재화나 서비스는 그 종류나 영역이 다양하며, 재화나 서비스
Ⅰ. 서론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개선안은 그 정체적인 방향으로 볼 때 서비스 전달체계의 일관성, 전문성, 서비스 연계의 증대 및 중요성 강조, 지역 사회서비스의 자율성 증대라는 측면에서 현행 서비스 전달체계의 여러 단점을 개선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다.
Ⅰ. 서론
현대사회에서 도덕성에 대한 문제는 인구의 증가와 함께 심각해지고 있다. 사람이 늘어날수록 그리고 개인주의 성향이 짙어질수록 ‘나 하나쯤이야’라는 이기주의로 변모되는 것도 예측해볼 수 있다. 그러나 이 사람들 중 도덕이라는 것에 대해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는 사람은 없을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