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문화’이다.
중국은 차의 고향이다. 그래서 그런지 중국인과 차는 떼 놓을래야 떼놓을 수 없는 관계인것 같다. 학교에서 선생님은 교실에 들어서면 준비해 온 차병을 먼저 교탁에 내려 놓고 교실에 준비된 끓인 물로 차를 준비한다. 그런다음 차를 마시며 강의를 시작한다. 이처럼 교실에서도 호텔에
① 다 도
차는 일본인에게 있어서 아주 친밀감이 있는 음료이다.
일상다반사라고 하는 말이 있듯이 차는 일본인의 생활
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여기에서 다루는 차노유 라고도 하는 다도는 그와 같은
일상다반사로써의 차를 의미하지 않는다.
☞일본의 다도☜
1. <다도>란,,,
; 다도란 다실을 구미고 다도구를 준비하여 다실에서 차를 마시고 이야기를 나누며 즐기는 전체 과정의 양식을 통틀어 “다도”라 한다.
또한, 다도는 “차노유”라고도 하며 다실과 다도구 등의 물질적인요소 , 차를 마시는 방법에 관한 행위적인 요소, 다도에 관련된 미의식이라는 정
차를 마시는 순서와 차를 대접하는 방식, 다도구의 제작 양식들을 일정하게 정하고 각 단계에 의미를 부여했다. 이처럼 다실을 꾸미고 다도구를 준비하여 차를 마시면서 이야기를 나누고 즐기는 전체과정의 양식을 통틀어 다도라 하며 차노유(茶の道), 즉 차를 마시는 바른 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특수한 평등사상으로서의 ‘대동’의 이념에 입각하여 토지를 공유로 하고 남녀 균등히 할당하며 전체 잉여물자를 공유로 하여 노유고과를 부양하는 등 차별과 대립이 없는 세계를 실현하고자 한 것이며, 거병 이후 군대 내에서 실행해 왔던 것을 사회 일반에게 적용하려 한 것이다.
(중략)
◎기모노(着物) 의
기모노(着物)는 일본의 전통 의복으로 와후쿠(和服)라고도 한다. 일본에 서양 의복이 보급되기 이전, 일본인은 의복을 ‘입는(着) 것(物)’이라는 의미로 기모노라고 불렀다. 따라서 당시에 기모노라는 용어에는 일본문화와 서양문화를 구별하는 의미가 없었다. 그러나 메이지시대
차별적 원칙에 입각한 지역협력을 추구하는 것으로서 GATT 체제에 부합되는 다자주의 체제를 확대해 나가는 것을 의미하는 ‘개방적 지역주의’로 표현되어 진다.
1.1.3. 탄력적인 제도
APEC은 OECD나 WTO 등과 같이 형식적인 틀을 가진 기구로 출범한 것이 아니라, 창설 당시 아․태협력의 기본원칙
4) 방에 들어가면서 다다미방일 경우는 방석(ざぶとん)에 정좌하지만 대개「どうぞ 足(あし)を くずしてください」(편히 앉으세요)라 하면 남자일 경우는 책상다리로 앉고, 여자일 경우는 다리를 옆으로 내밀고 앉으면 된다. 주인이 차를 가지고 오면「いただきます」(잘 먹겠습니다)라고 하고 마신다.
2. 본론
(1) 현황 및 실태
■온천에 대한 사고인식
현재 우리나라의 온천이용은 주로관광, 행락용으로 문화재, 산업체와 개발하여 다채로운 위락이 기대되는 온천지 나아가서는 대중탕식 온천으로 이용해왔고, 온천 선진국과 같이 건강유지, 질병예방 및 치료 목적으로 한 참다운 의미의 의료, 보건
차가운 스프에 적셔 먹기도 한다.
• 지역특산물
일본은 남한 면적의 네 배에 이르고 기후도 아열대성에서 극지방 기후까지 다양하다. 다양한 지역의 풍토에 따라 다양한 특산물이 있으며, 지역 고유의 특산물을 특화한 상품을 브랜드화해서 판매하고 있다. 브랜드화가 훌륭히 이루어진 지역 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