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법은 예술에서 차용된 것으로 심리극, 역할극, 조각 등의 방법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 치료의 강조점은 치료상황에서의 경험에 있으며 가족구성원의 과제는 규칙이라기보다는 예외에 속하게 된다. 그러므로 당연히 경험주의적 접근은 비논리적 경향이 있다. 이 접근은 치료자가 어떻게 현재 주어진
기법
수묵화의 표현기법은 구륵법과 몰골법, 선묘와 점묘가 대표적이다.
구륵법은 대상의 윤곽선을 쌍선으로 그린 다음 그 안에 채색을 하여 그리는 기법인데 이것을 쌍구법이라고도 한다.
몰골법은 글자 그대로 뼛속이 꽉 찬 것처럼 윤곽선을 그리지 않고 단숨에 수묵 또는 채색으로 농담을 조절한
Ⅰ. 미술감상지도(미술감상교육)
하나의 미술작품이 존재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예술가는 일반적으로 경제적 상황이나 삶의 양식적 측면에서 사회현실과는 무관한 존재로 여겨져 왔다. 그들이 남긴 예술품은 그 시대에 따른 시대적 상황과 문화, 풍습 등에 호응한 것도 있고, 또는 거기에 반발하였거
<들어가며>
가족 안에서 각각의 가족 구성원들의 행동은 다른 가족 구성원들과 지속적으로 관계하면서 서로 영향을 미치는 순환적인 인과관계망을 형성하고 있으므로 이러한 관점에서 가족의 문제를 생각하는 것이 보다 근원적이고 사실적인 접근일 수 있다. 왜냐하면 중요한 점은 원인과 결과가 아
기법을 선택하고 구체적 치료절차를 정한다. 엄격히 말하면 모든 내담자는 다 다른 기술의 적용을 받는다.
④ 실험에 의해 상담기술을 개발한다. 즉 누구나 그 절차에 의해 실험하면 똑같은 결과 가 나올 수 있는 기술 개발을 강조한다.
⑤ 행동주의 관점에서의 행동변화는 어떤 행동을 계속 유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