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를 선택하여 의복을 입는다고 하여도 그것이 조화가 이루어지 않으면 주변의 따가운 시선을 맞아야 한다. 그에 반면 외모와 키 등처럼 출중한 모습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배색을 잘 어울리게 한다면, 걸어 다니는 동안 기분 좋은 시선을 느낄 수 있다. 이와 같이 본론에서는 유행색을 중심으로 한
Ⅰ. 의복의 배색과 조화
사람들은 대개 자기의 기호대로 색을 선택하는데 이는 좋은 방법이며 대체로 적당한 방법이 된다. 의복에서도 자기가 선택한 색은 그 사람에게 어울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색을 다루는데 익숙하지 못한 사람은 언제나 같은 색, 같은 배색만을 사용하고 있다. 이는 변화가
▶ 주조색, 보조색, 강조색이란?
☑ 주조색 : 일반적으로 전체적인 분위기를 결정하는 색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색을 말한다. 스타일링을 할 때 내가 원하는 분위기에 따라 구체적인 색을 먼저 정하는 작업이 필요한데 이 때 주된 분위기를 이끄는 색을 주조색이라고 한다. 전체를 100%라고 하면 주
컬러를 활용한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다. 톤인톤(tone-in-tone) 배색은 밝기와 농도가 유사한 다른 컬러와 조화를 이루도록 배색하는 것이 핵심으로 감각적이고 세련되고 자유로운 느낌을 줄 수 있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기 위한 탁월한 배색방법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KS톤 중 어두운 회색조와 검
Ⅰ. 서론
사람들이 생활하면서 피할 수 없고, 민감하게 반응하는 환경요소로는 소리·빛·온도·습도·환기 등이 있다. 이러한 요소들 속에서 생활하는 인간은 최적의 환경을 만들기 위해 인간에게 가장 알맞은 상태를 유지하려 한다.
첫째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은 소음에 매우 민감하다. 주택
배색이 어울릴 것이나 그러한 장소는 극히 제한된 예외인 것이며 대부분의 우리도시 생활환경은 주택가, 상가, 빌딩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거리들은 색조를 약하게 하여 차분하며 가라앉은 색으로 배색함이 옳을 것이다. 예를 들어 파스텔톤의 색채를 적용하는 것도 고려해 볼만 하다. 도시
사랑을 받고 있다는 증거이다. 이런 경우 다른 상품의 소비에 있어서도 동일한 색의 제품을 구입할 확률이 높다. 따라서 그 색깔을 알아내어 제품에 맞게 적용시켜야 한다. 하지만 유행색은 늘 변화하고 또 단순히 어떤 색깔이라기보다는 배색의 문제까지 포함되어 있으므로 단순한 작업은 아니다.
디스플레이 연출은 고객의 구매충동을 자극하여 구매의욕을 갖게 하고, 의욕이 판매로 연결되도록 고객의 구매심리 변화 단계에 맞춰 연출되어야 한다. 상품연출에 의해 판매가 촉진될 뿐 아니라 그 시대의 유행감각, 사회현상, 기업의 이미지가 전달될 때 성공적인 디스플레이가 이루어질 수 있다. 매
I. 서 론
톤인톤 배색이란 무엇인가? 톤인톤은 같은 톤의 배색을 말한다. 다시 말해 밝기와 농도만 비슷한 수준이라면 다른 색이라도 같이 조합할 수 있다. 계열 색을 제외한 다른 컬러가 포함될 수 없던 ‘톤온톤’과는 전혀 다른 개념이다. 톤인톤 배색은 다양한 컬러로 이루어졌지만 컬러마다 그
컬러는 블루계열 컬러이다. 포인트 컬러로 실버를 선택했다. 아이보리와 그레이가 차가운 도시 느낌을 연상하고 단조로워 보일 수 있어서 외투는 마젠타, 코발트 블루, 퍼플, 옐로우 등 생기 있는 색상으로 강조를 주고 상의는 터틀넥의 네이비 계열 배색과 생기있는 컬러를 사용한 아가일 패턴을 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