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가 발발하고 상황이 심화되던 2020년 한 해. 여러 제한된 상황들과 지금껏 겪어보지 못한 상황들이 연속적으로 일어났고, 여가 ·여행 시장 또한 침체 상황을 맞이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축소된 여가 ·여행 수요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단기간에 완전히 회복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됨에
1. 코로나19 여행업의 판도를 바꾸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전 세계의 여행자 이동량은 30년 전인 90년 대 수준으로
급감하였다. 전세계적으로 관광객 수는 10억명 이상 줄어들었으며 이로 인한
여행 업계의 피해 규모는 09년 세계 금융위기 때의 11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역시 예외는 아니
Ⅰ. 서론
코로나19의 덕을 제대로 본 스포츠가 있다. 바로 골프이다. 우리 사회에서 골프는 대중화되기 어려운 스포츠로 인식되어 왔다. 그 이유는 골프를 즐기는데 필요한 비용이 다른 스포츠에 비해 컸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 사회에서 골프는 오랜 기간 상류층의 전유물로 인식되었다. 하지만 최
여행과 같은 야외에서 참여하는 여가활동과 영상시청, 게임, 쇼핑, SNS 등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온라인 중심의 여가활동 비율이 증가한 것으로 보고되었다.
Ⅱ. 본론
1. 코로나 19로 인한 여가활동의 전반적인 변화
코로나19의 확산 과정에서 사회적 거리두기의 필요성은 민간의 전문가 집단에서
Ⅰ. 서론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19(이하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한 여행 제한 및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는 관광산업에 큰 타격을 입혔다. 더불어 소비자들의 관광 욕구와 행동 패턴도 크게 변화하였다. 코로나19 이전 관광산업은 주로 레저, 문화 체험 및 모험에 중점을 두고, 유명 랜드마크 방문, 하
Ⅰ. 서론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이는 삶의 방식을 비롯하여 관광 형태를 변화시키고, 여행 제한과 사회적 거리두기, 집합 금지, 자가격리 등의 다양한 조치들이 생겨나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일반화 되었다. 코로나19 백신 보급의 확대로 조금씩 일상이 회복되고 위드 코로나 시대의 기대감이
Ⅰ. 서론
인터넷 통신기술의 발전으로 디지털화가 경제의 주요한 발전 방향이 되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디지털 경제는 급성장하였으며, 관광산업 역시 디지털 환경을 통해 여행지 정보를 제공하고 여행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전자상거래와 인터넷/디지털 커머스의 융합인 라이브 커
코로나 19(COVID 19) 이후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 변화
코로나 19(COVID 19) 공포가 정점에 있던 2020년 초부터 2022년 초까지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친목모임이 크게 줄어들었다. 사람들과 함께 술자리를 갖고, 여행을 가거나 쇼핑을 다니던 사람들이 집에서 취미생활을 하게 됐다. 외부 활동이 자제
코로나 이후 관광활성화를 가져갈 지, 코로나가 언제 끝날지 모르는 상황"이라고 조심스러워했다. 올해 문체부가 추진하는 '2020 여행주간' 운영 역시 불투명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은 비단 대한민국의 문제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직면한 생존의 위협이자 관광업계에는 치명적인 타격이라 할
코로나 관련 한국인 입국금지), 군사(예: 일본 자위대 독도 해역 항해), 경제(예: 일본 대한국 수출금지 또는 중국의 유커 한국여행금지) 등의 분야에서의 갈등 또는 국제기구나 행사유치경쟁(예: 백신연구소, 올림픽, 월드컵 등) 관련한 사례를 하나 선택하여 개요를 정리하시오. (예시로 든 사례 이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