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가 발발하고 상황이 심화되던 2020년 한 해. 여러 제한된 상황들과 지금껏 겪어보지 못한 상황들이 연속적으로 일어났고, 여가 ·여행 시장 또한 침체 상황을 맞이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축소된 여가 ·여행 수요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단기간에 완전히 회복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됨에
1. 코로나19 여행업의 판도를 바꾸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전 세계의 여행자 이동량은 30년 전인 90년 대 수준으로
급감하였다. 전세계적으로 관광객 수는 10억명 이상 줄어들었으며 이로 인한
여행 업계의 피해 규모는 09년 세계 금융위기 때의 11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역시 예외는 아니
Ⅰ. 서론
코로나19의 덕을 제대로 본 스포츠가 있다. 바로 골프이다. 우리 사회에서 골프는 대중화되기 어려운 스포츠로 인식되어 왔다. 그 이유는 골프를 즐기는데 필요한 비용이 다른 스포츠에 비해 컸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 사회에서 골프는 오랜 기간 상류층의 전유물로 인식되었다. 하지만 최
여행과 같은 야외에서 참여하는 여가활동과 영상시청, 게임, 쇼핑, SNS 등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온라인 중심의 여가활동 비율이 증가한 것으로 보고되었다.
Ⅱ. 본론
1. 코로나 19로 인한 여가활동의 전반적인 변화
코로나19의 확산 과정에서 사회적 거리두기의 필요성은 민간의 전문가 집단에서
Ⅰ. 서론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19(이하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한 여행 제한 및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는 관광산업에 큰 타격을 입혔다. 더불어 소비자들의 관광 욕구와 행동 패턴도 크게 변화하였다. 코로나19 이전 관광산업은 주로 레저, 문화 체험 및 모험에 중점을 두고, 유명 랜드마크 방문,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