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ung, B (1996) Physics is fun, physics is important and physics belongs in the early childhood curriculum Young Children

 1  Sprung, B (1996)  Physics is fun, physics is important and physics belongs in the early childhood curriculum  Young Children  -1
 2  Sprung, B (1996)  Physics is fun, physics is important and physics belongs in the early childhood curriculum  Young Children  -2
 3  Sprung, B (1996)  Physics is fun, physics is important and physics belongs in the early childhood curriculum  Young Children  -3
 4  Sprung, B (1996)  Physics is fun, physics is important and physics belongs in the early childhood curriculum  Young Children  -4
 5  Sprung, B (1996)  Physics is fun, physics is important and physics belongs in the early childhood curriculum  Young Children  -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Sprung, B (1996) Physics is fun, physics is important and physics belongs in the early childhood curriculum Young Children 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당신을 2000년도부터 라는 것을 알았는가?"
-미국은 국가 과학 기초 단체에 의한 평가에 의하면, 100만인의 숙달된 과학자와 기술자들의 부족 현상을 가져올 것이다.
-80퍼센트 이상의 모든 직업들은 수학과 과학 능력을 요구할 것이다. (지금도 60-80퍼센트의 기술 분야는 수학과 과학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직업이 제공되지 않고 있다.)
-그리고 40퍼센트 이상의 대학생 인구는 흑인들과 라틴계 미국인들이 될 것이다.
유아교육의 관계들
위 질문은 유아교육에서부터 유아에게 모든 것을 가르쳐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유아교육자들인 우리는 양질의 교육과정이란, 점차적으로 적절한 방법 내에서 위 학년 속에 정식 과목으로 정해져 있는 모든 교육 과정들을 바탕으로 만들어져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사회 연구는 빌딩들과 야외학습을 통하여, 읽기 능력은 이야기 듣기와 토론을 통해 그리고 수학은 조작 놀잇감을 통하여 가르쳐지고 있다. 눈과 손의 협응력의 발달, 사회 협동, 대, 소근육 운동 기술, 그리고 많은 다양한 능력들이 교실의 일상 활동 속에 속해있다.
그러나 근본적인 결여가 유아 교육 과정 속에 존재하고 있다. 대부분의 교실에서 과학, 특히나 물리 과학은 다른 교육 과정의 분야처럼 동등하게 그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지 않다. 너무 많은 교실들 속의 과학영역은 새 학기에 제공된 탁자 위의 몇 개의 조개 껍질과 나뭇잎들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여름방학이 시작될 때 먼지와 함께 처리된다. 대부분 유아 과학교육 과정은 식물과 동물 활동만을 거론한다. 이런 활동들이 물론 과학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며 대부분 유아 교사들이 유아들에게 주제를 제공하여 수업으로 이끌기 무난하지만, 그것들은 전체의 교육과정에서 고려 해야 할 부분들 중의 너무나 한정된 영역일 뿐이다.
유아교육에서의 물리학- 오래된 관습
무엇이 유아교육의 물리과학 활동인가? 물리과학 활동이란 아이들에게 과정접근법을 사용하여 한 물체의 물리학적인 특성을 발견해내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물이나 모래, 블록이나 굴러가는 것 등의 친숙하면서 매일 접하는 물체들을 조정해 봄으로서 탐구 하도록 격려하는 활동이다. 이런 활동들에 대한 특별한 방법은 없다. 그것들은 오랫동안 유아교육의 진보 속에 존재해 왔다.
놀이와 함께 실험을 통한 학습법의 개척자인 Lucy Sprague Mitchell, Caroline Pratt, Harriet Johnson, John Dewey는 20세기 중반 전부터 어린 아이들에게 그들의 물리적 환경 안에서 물체들을 탐험해 보도록 격려하고 있다. Caroline Pratt이 만든 유니트 블록을 통해 어린이들은 중력과 무게, 균형, 시도와 오차, 물체의 성질과 힘의 상호작용 등의 경험을 얻게 된다. 1920년, Lucy Sprague Mitchell은 아이들은 그들의 환경과 상호작용함으로써 공간 관계 기술을 익힌다고 생각했다. 어린 지질학자들 속에서, 그녀는 어떻게 아이들이 그들의 물리적 환경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현상들의 관계를 바탕으로 하여 발견해 나가는 과정을 통한 그들 세계의 지식을 습득해 가는지를 기술하고 있다.
과학의 구성주의 접근
최근 교육 분야는 학습에 있어서의 구성주의 접근을 채택하고 있다. 구성주의는 다양한 모든 수준의 어린이들이 "하나의 옳은 답"으로부터 벗어나, 경험, 조사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협동하는 작업들을 통하여 학습을 구성함으로써 연구 기반 과정을 선택한다. 이것이 유아기에서 최적의 실행이라고 생각 된다면, 그것은 완벽한 정답이다. 훈련된 유아교육자들은 항상 아이들에게 "구성하는" 학습이 가능한 물체들을 가진 자극이 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 실제로 직접 조작해보는 (hands-on) 과학 탐구는 본질적으로 구성주의이다. 특히 유아기에서 과정 지향적이다. 궁극적으로 "옳은 답"이란 것은 존재 할 수도 있으나 아이들은 기계적인 암기나 반복에 의해서 나온 결과가 아닌, 어른들의 안내에 의한 발견적 과정을 통해 답을 얻어낸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