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문화] 게임 스토리텔링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중심으로

 1  [영상문화] 게임 스토리텔링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중심으로-1
 2  [영상문화] 게임 스토리텔링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중심으로-2
 3  [영상문화] 게임 스토리텔링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중심으로-3
 4  [영상문화] 게임 스토리텔링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중심으로-4
 5  [영상문화] 게임 스토리텔링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중심으로-5
 6  [영상문화] 게임 스토리텔링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중심으로-6
 7  [영상문화] 게임 스토리텔링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중심으로-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상문화] 게임 스토리텔링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중심으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게임소개

2. WoW의 스토리텔링

3. 게임 스토리텔링의 현황과 전망

본문내용
1.게임소개

-게임명 : 월드오브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제작사 : 블리자드
-장르 : MMORPG
-권장사양 : Pentium4 2.4Ghz, RAM 1GB 이상
-게임소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기존 워크래프트 시리즈 세계관에 뿌리를 두고 탄생한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광대한 세계를 탐험하고 목숨을 건 모험을 하고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여러분은 워크래프트 세계의 영웅이 된듯한 기분을 만끽하게 될 것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게임으로서 같은 세계 안에서 수천 명의 플레이어들이 교류할 수 있습니다. 힘을 모아 함께 모험을 하거나 전장에 뛰어들어 다른 진영의 플레이어를 상대로 전투를 벌이면서, 우정과 신의를 쌓아 동맹을 맺고 영광스러운 승리와 명예를 얻기 위해 적에 대항하여 전쟁을 벌일 수도 있습니다.

1)WoW의 시스템

- 친숙한 세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를 기반으로 합니다. 드디어 워크래프트 게임의 오래된 팬들이 게임 속의 한 캐릭터가 되어 워크래프트 세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워크래프트의 인물, 장소 및 유닛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그대로 구현되었습니다. 그롬 헬스크림이 악마의 군주인 만노로스와 싸우다 숨진 불타는 평원, 드워프들이 산 아래 고향으로 삼은 아이언포지 등의 장소를 직접 찾아갈 수 있습니다. 스랄, 케른 블러드후프, 국왕 마그니 브론즈비어드 등의 전설적인 영웅도 게임 속에 등장하여 동족의 수도에서 지도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인간 도시 스톰윈드의 경비병은 워크래프트 III의 풋맨 모습 그대로이며 인간 마을 힐스브래드의 소작농은 전략 게임의 피전트와 똑같이 생겼습니다. 아라시 고원의 고셰크 농장에서는 발을 질질 끌며 걷는 오크 일꾼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나이트 엘프 플레이어는 엘프의 땅 텔드랏실을 순찰하고 있는 거대한 고대 수호자와 다르나서스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을 반겨 주기 위해 우뚝 솟아 있는 전쟁의 고대정령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