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컨텐츠] 음식디미방의 디지털컨텐츠 개발

 1  [인문컨텐츠] 음식디미방의 디지털컨텐츠 개발-1
 2  [인문컨텐츠] 음식디미방의 디지털컨텐츠 개발-2
 3  [인문컨텐츠] 음식디미방의 디지털컨텐츠 개발-3
 4  [인문컨텐츠] 음식디미방의 디지털컨텐츠 개발-4
 5  [인문컨텐츠] 음식디미방의 디지털컨텐츠 개발-5
 6  [인문컨텐츠] 음식디미방의 디지털컨텐츠 개발-6
 7  [인문컨텐츠] 음식디미방의 디지털컨텐츠 개발-7
 8  [인문컨텐츠] 음식디미방의 디지털컨텐츠 개발-8
 9  [인문컨텐츠] 음식디미방의 디지털컨텐츠 개발-9
 10  [인문컨텐츠] 음식디미방의 디지털컨텐츠 개발-10
 11  [인문컨텐츠] 음식디미방의 디지털컨텐츠 개발-11
 12  [인문컨텐츠] 음식디미방의 디지털컨텐츠 개발-12
 13  [인문컨텐츠] 음식디미방의 디지털컨텐츠 개발-13
 14  [인문컨텐츠] 음식디미방의 디지털컨텐츠 개발-14
 15  [인문컨텐츠] 음식디미방의 디지털컨텐츠 개발-15
 16  [인문컨텐츠] 음식디미방의 디지털컨텐츠 개발-16
 17  [인문컨텐츠] 음식디미방의 디지털컨텐츠 개발-17
 18  [인문컨텐츠] 음식디미방의 디지털컨텐츠 개발-18
 19  [인문컨텐츠] 음식디미방의 디지털컨텐츠 개발-19
 20  [인문컨텐츠] 음식디미방의 디지털컨텐츠 개발-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문컨텐츠] 음식디미방의 디지털컨텐츠 개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과 제 개 요

우리나라 飮食史 연구의 기본 자료.
서구화된 한국인의 식습관을 바로잡는다.
경제적이며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오감을 만족시키는 게임으로 다시 태어나다.
요리를 용도별, 상황별로 분류하여 디지털화 한다.
게임 속 장보기부터 요리의 완성까지.

기대 효과
역사의 한 조각으로 잊혀져간 전통 조리서의 가치를 재조명한다.
전통음식을 배울 수 있는 실질적인 환경을 제공하여 우리의 우수한 음식문화를 계승
현대인에게 음식은 더 이상 의, 식, 주의 일부가 아니라 문화 그 자체 이다.

1. 기획의도 및 방향

1-1. 산업적 활용 예측
음식디미방 게임을 통해 파생콘텐츠(영화,애미메이션,게임) 개발 가능성
음식디미방 게임, 전통음식을 배우기 위한 에듀테인먼트로 활용

Ⅱ. 콘텐츠화 기획방향

음식디미방 게임, 전통음식산업 발전에 계기 마련
우리음식의 건강한 맛과 고른 영양을 활용
게임을 통해 요리 연습을 하자

1-2. 기획방향
원천 자료 수집 및 분석
현대적 재구성

2. 창작소재화 방안
2-1. 게임 개발방안(1)
이미 알려진 전통요리책과 음식디미방과의 차이점 발굴
게임에 전체적 디자인과 주요 음식 선택
2-1. 게임 개발방안(2)
그래픽 및 사운드 구현
USER 조작 방법 개발
2-2. 부수적 개발 사항
게임 진행에 필요한 전자 글로브 개발
가상에서 만든 음식을 직접 먹어볼수 있다.

3. 차별화 방안
3-1. 유사콘텐츠 현황
서적
드라마 및 영화
게임
동양의 유사콘텐츠
서양의 유사콘텐츠
3-2. 차별화 방안
오감을 만족시키는 콘텐츠
요리 전 과정을 친근하게 배울 수 있다!
게임 진행상의 차별성

Ⅲ. 콘텐츠 구성안

1. 전체 구성도
1-1. 전체 구성

2. 세부 구성도
2-1. 세부 구성

3. 메뉴 구성도
3-1. 메뉴 구성

4. 표현전략(화면설계 방안 및 화면예시)
4-1. 화면예시

Ⅳ. 최종결과물의 형태

1. 최종결과물 형태예시(1)
4-1. 웹
4-2. 게임

Ⅴ. 산업적 활용방안

1. 목표시장 분석
1-1. 2008년 국내문화콘텐츠산업 전망

2. 사업화 및 운영계획
2-1. 세부실행방안

본문내용

참고 자료
논문

[M&A 기업의 문화통합 과정연구] - 고려대학교 대학원
[M&A 기업의 인사제도 통합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고려대학교 대학원
[M&A 기업의 조직문화 변화양상에 대한 연구] - 고려대학교 대학원
[M&A 기업의 조직 변화가 구성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서강대학원
[M&A 기업의 통합적 조직문화 개발을 위한 연구] - 충북대학교 경영대학원
[기업 합병 과정에서 기업문화의 통합에 관한 연구]

도서

[합병, 그 이후] - 대청미디어(2001년)

홈페이지

팬텍(http://www.pantech.co.kr/)
팬텍&큐리텔(http://www.curitel.com/)
한국화이자주식회사(www.pfizerkorea.co.kr/)
KB국민은행(http://www.kbstar.com/)

음식디미방, 경제적이며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에 소개된 요리를 게임 속에서 혼자 먹는 음식, 애인과 먹는 음식, 파티 및 집들이 음식, 제사음식, 술과 같이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상황별로 각각 분류하여 소개함으로써 사용자 스스로 자신의 상황에 맞는 요리를 선택할 수 있는 자유성을 구현한다.
게임을 이용하는 USER들이 실재로 요리법을 습득할 수 있게, 정리된 텍스트와 이미지를 게임 속에서 3D로 재현하고 요리를 하고 있는 듯 한 느낌을 갖도록 시각적, 청각적, 촉각적 효과를 극대화한다.

구 분
음 식

혼자 먹는 음식
메밀국수 녹말국수 난면 메밀만두 수교의 계란탕 와각탕 전복탕
붕어찜 해삼찜 개장찜 가지찜 외찜 수증계 연근채 동아돈채 동아누르미 대구누르미 개장누르미 해삼누르미 웅장 어전 게젖 약게젖 상화 증편 석이편 잡과편 연약과 박산 중박계 죽순정과 섭산삼

애인과 먹는 음식
석류탕 외화채 닭구이 대합구이 양볶이 꿩지히 회 대합회 전화법 빈자법 빙사과 앵도편 챡면 싀면

파티 집들이 음식
어만두 숭어만두 족탕 말린고기탕 쑥탕 천어순어탕 붕어순갱 와각탕 자라갱 양숙 별미닭대구편 동아선 잡채 대구껍질채 가지누르미 개장고지누르미 꿩짠지히 동아적 연근적 꿩침채 산갓침채 밤설기 차면 토장법 녹두나화

명절 제사음식
약과 강정 수박 인절미 수정과 편적 쇠고기산적 집산적 가제육


정감청주 점감주 삼일주 일일주 하절주 이화주 사급주 감향주 하향주 벽향주 유화주 향온주 소곡주 황금주 사시주 칠일주 백화주 동양주 점주 적주 남성주 녹화주 칠일주 죽엽주 별주 행화춘주 삼해주1,2,3,4 삼오주 순향주법 삼오주2 차주 송화주 오가피주 과하주 소주 밀소주 찹쌀소주 주국방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