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설계] 모의 주식투자

 1  [창의설계] 모의 주식투자-1
 2  [창의설계] 모의 주식투자-2
 3  [창의설계] 모의 주식투자-3
 4  [창의설계] 모의 주식투자-4
 5  [창의설계] 모의 주식투자-5
 6  [창의설계] 모의 주식투자-6
 7  [창의설계] 모의 주식투자-7
 8  [창의설계] 모의 주식투자-8
 9  [창의설계] 모의 주식투자-9
 10  [창의설계] 모의 주식투자-10
 11  [창의설계] 모의 주식투자-11
 12  [창의설계] 모의 주식투자-12
 13  [창의설계] 모의 주식투자-13
 14  [창의설계] 모의 주식투자-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창의설계] 모의 주식투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투자종목
-LS산전(010120)
-뉴인텍(012340)
-조이맥스(101730)
◉투자종목 분석
-선정이유
-관련보도자료 및 정보검색
-주식투자 및 정보정리◉주식 투자 수익률
본문내용
투자종목 선정 및 분석
1.LS산전(010120)
(1)선정이유
LS산전은 LS그룹의 계열사로 주요 사업 분야는 ‘전력기기 및 송배전 사업’, ‘자동화 사업’, ‘산업기기 사업’ 등이다.
올해 LS산전에서는 그린 비즈니스 분야에서 2012년 7천억원, 2015년 2조 1천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겠다고 중장기 전략 및 비전을 발표했다.
LS산전의 그린비즈니스 사업의 중심 에는 ‘스마트 그리드’가 있다. 다소 생소한 단어이긴 하지만 ‘스마트 그리드’란 지능형 전력망으로 전력공급자와 소비자가 양방향으로 실시간 정보를 교환해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 하는 차세대 전력망이다. 즉 스마트 그리드는 소비자 입장에서 최적의 요금 시간대를 찾게 해줌으로써 일상생활에서 일대 변혁을 일으킬 기술로 예상되고 있다.
이 ‘스마트 그리드’사업이 LS산전이 기존에 하던 사업의 연장선상에 있고 선도적으로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다는 점,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2030년까지 세계 최초로 국가 단위 의 스마트 그리드를 구축하겠다는 목표를 추진한다는 점 등이 LS산전을 선정하게 하였다.
최근에는 LS산전이 전력용 반도체 분야 세계 1위 업체인 Infineon과 합작법인 ‘LS Power Semitech’을 설립해 전력용 반도체 모듈 사업을 적극 육성하기로 했다.
현재 100%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전력용 반도체 모듈 분야의 국내 유일 업체로서 내수 시장의 수입 대체 효과가 기대되며, 특히 그동안 대응이 미흡했던 가전용 시장에서 입지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과제 수행기간 중에는 크게 변동이 없을 것 같지만 장기적으로 본다면 괄목할만한 성장을 하지 않을까 하고 기대해본다.



(2) 관련 보도자료 및 정보검색

[기업 불황파고 넘어라] LS산전, 그린 비즈니스 '올인' (아시아경제 2009.05.28)
LS산전이 '친환경 녹색기업'으로 대변신한다. LS산전은 그린 비즈니스 분야에 오는 2012년까지 2000억원을 투자, 2015년께에는 이 분야 매출을 2조1000억원까지 늘릴 계획이다. 올해 안에 에너지절감 시스템을 갖춘 주거단지와 공장시스템인 '그린 빌리지(녹색마을)', '그린 팩토리(녹색공장)'도 구축한다.
LS산전은 이와 함께 올해 안에 적절한 지역을 선정해 그린 빌리지 20세대를 구축하고, 청주공장과 천안공장에는 그린 팩토리를 갖출 계획이다. 핵심 기술은 '스마트 미터 시스템'이다. 실시간으로 전기 사용량을 보여주는 요금을 보여주는 '스마트 미터 시스템'은 가정에 설치된 가전제품들을 자동으로 제어, 최적의 전기 사용을 가능하게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