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삼성물산의 경력개발 사례연구

 1  [인적자원관리] 삼성물산의 경력개발 사례연구-1
 2  [인적자원관리] 삼성물산의 경력개발 사례연구-2
 3  [인적자원관리] 삼성물산의 경력개발 사례연구-3
 4  [인적자원관리] 삼성물산의 경력개발 사례연구-4
 5  [인적자원관리] 삼성물산의 경력개발 사례연구-5
 6  [인적자원관리] 삼성물산의 경력개발 사례연구-6
 7  [인적자원관리] 삼성물산의 경력개발 사례연구-7
 8  [인적자원관리] 삼성물산의 경력개발 사례연구-8
 9  [인적자원관리] 삼성물산의 경력개발 사례연구-9
 10  [인적자원관리] 삼성물산의 경력개발 사례연구-10
 11  [인적자원관리] 삼성물산의 경력개발 사례연구-11
 12  [인적자원관리] 삼성물산의 경력개발 사례연구-12
 13  [인적자원관리] 삼성물산의 경력개발 사례연구-13
 14  [인적자원관리] 삼성물산의 경력개발 사례연구-14
 15  [인적자원관리] 삼성물산의 경력개발 사례연구-15
 16  [인적자원관리] 삼성물산의 경력개발 사례연구-16
 17  [인적자원관리] 삼성물산의 경력개발 사례연구-17
 18  [인적자원관리] 삼성물산의 경력개발 사례연구-18
 19  [인적자원관리] 삼성물산의 경력개발 사례연구-19
 20  [인적자원관리] 삼성물산의 경력개발 사례연구-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적자원관리] 삼성물산의 경력개발 사례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서 론

1. 기업선정이유

2. 삼성물산의 소개

II. 본 론

1. 삼성 그룹의 인재관

2. 삼성 물산의 경력 개발 현황

1) CDP (Career Development Program)

i) CDP의 중요성

ii) 삼성의 CDP와 인력양성 체계도

iii) 경력정체

2) 전환배치

3) 승진과 인사고과

3. 삼성 물산 경력개발제도에 대한 문제점 및 대안

1) CDP(Career Development Program)

2) 전환배치

3) 인사고과와 승진

4. 삼성물산의 경력개발에 대한 대안 제시

III. 결 론


본문내용
2. 삼성물산의 소개
1) 기업명 : 삼성물산 (건설부문)
삼성물산은 삼성그룹의 모기업으로 1938년 설립되었으며, 1975년 한국종합상사 1호로 지정되어 해외 영업을 주도해 왔다.
1995년 12월에는 삼성건설을 합병하여, 현재 상사와 건설 두 개 부문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7,000여명의 임직원이 44개국104개의 거점에서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여, 2008년도 기준11조 8,116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2) 주요 산업 : 초고층빌딩, 하이테크 공장시설, 도로 및 교량, 항만, 발전 플랜트, 주택 등 건설 기술력을 상징하는 6개의 핵심 상품분야를 중심으로 각 분야별 최고 수준의 인재와 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부가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특히, 초고층 분야에서는 말레이시아의 페트로나스타워 시공에 이어 아랍에미리트의 버즈두바이 프로젝트를 건설하는 등 세계 최고층 빌딩의 新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으며, 주택사업의 경우 2008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아파트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그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II. 본 론

1. 삼성 그룹의 인재관
기업의 경영이념은 그 기업이 현재 추구하는 방향과 미래에 그 기업이 무엇을 추구하는가를 보여주는 강력한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1938년 창립된 삼성은 초창기부터 지난 50여년간을 “사업보국”, “인재제일”, “합리추구”라는 세 가지의 모토를 경영이념으로 삼아 국내를 시작으로 해외로까지 광범위하게 사업을 펼쳐 나갔다. 지난 50여 년간 삼성은 비약적인 성장을 계속하였지만, 급속하게 변화하는 세계 경제의 조류와 선진기업과의 경쟁을 통한 초일류기업 달성을 위해서는, 기업의 경영이념도 보다 구체적이고 해외 지향적으로 변모할 필요를 느꼈다.

따라서 지난 1993년 제 2창업 5주년을 기념해 그룹의 브랜드 규정을 새로 바꾸고 경영이념도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로 바꾸었다. 이는 국제 사회인으로서의 사명을 알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최대로 발휘하여, 미래를 개척하고 인류의 발전에 기여하는 창의적이고 상호교류가 가능한 “열린 사고”의 인재와, 삼성이 추구하는 기술인 인간의 행복과 인류의 풍요로운 삶을 실현해 나갈 수 있는 참다운 기술을 바탕으로 결국 단기적인 이익에 연연하지 않고 인류의 발전과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내겠다는 야심 찬 의지인 것이다.

또 삼성인의 정신은 ‘고객과 함께 세계에 도전하여 미래를 창조한다.’이다. 인류 사회에 공헌하는 성공적인 길은 인재와 첨단기술을 어떻게 운용하느냐에 달려 있다. 삼성은 다양한 기업의 사회활동을 통해 인류의 공동번영을 추구하는데 부단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또한 ‘고객과 함께한다.’, ‘세계에 도전한다.’는 이 세 가지 정신이 삼성인의 행동 강령이며 굳건한 다짐이다. 삼성인은 항상 이 정신을 가슴과 머리에 담고 살아갈 것이다.

최근 경영환경의 변화는 디지털 시대에 맞는 새로운 인재를 요구하고 있다. 삼성인력개발원에서는 디지털 시대를 이끌어가는 디지털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크게 네 가지 핵심역량을 갖추는 일을 최우선의 과제로 삼고 있다. 디지털 시대에 요구되는 핵심역량은 Digital Revolution, Globalization, 창의성, 도덕성 등으로 표현할 수 있다. 디지털 혁명은 클릭 한번에 정보가 광속으로 날아가는 지구촌 시대를 열었다. 국가와 국가간의 장벽은 물론 시간과 공간의 장벽이 허물어지고 있다. Global Standard와 Global 경쟁이 요구되는 시기이다.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98%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