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음악과 광고음악

 1  영화음악과 광고음악-1
 2  영화음악과 광고음악-2
 3  영화음악과 광고음악-3
 4  영화음악과 광고음악-4
 5  영화음악과 광고음악-5
 6  영화음악과 광고음악-6
 7  영화음악과 광고음악-7
 8  영화음악과 광고음악-8
 9  영화음악과 광고음악-9
 10  영화음악과 광고음악-10
 11  영화음악과 광고음악-11
 12  영화음악과 광고음악-12
 13  영화음악과 광고음악-13
 14  영화음악과 광고음악-14
 15  영화음악과 광고음악-15
 16  영화음악과 광고음악-16
 17  영화음악과 광고음악-17
 18  영화음악과 광고음악-18
 19  영화음악과 광고음악-19
 20  영화음악과 광고음악-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화음악과 광고음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Ⅰ. 영화음악

1. 영화음악의 개념
2. 영화음악의 기원
3. 영화음악의 기능

Ⅱ. 광고음악

1. 광고음악의 개념적 정의 및 유형
2. 광고 음악의 기능과 유형 및 효과
3. 광고 음악의 역사


결론

부록

문제답안

본문내용
Ⅰ. 영화음악

1. 영화 음악의 개념


이것은 종합예술인 영화의 한 요소이지만 영상(映像)을 주체로 하고, 다시 대사(臺詞)에 의해서 전해지는 이야기나 사상성(思想性)이 손상되어서는 안 된다고 하는 제약과 특수성을 지녔다. 원칙적으로 영화음악 작가(작곡자 ·편곡자 등)는 어디까지나 감독과 제작자의 의도에 따라야 하며 작품의 양식 ·종류에 맞는 발상 ·스타일 ·악기편성 등을 해야 한다. 그리고 현실음(現實音)과의 관련도 고려되지 않으면 안 된다. 따라서 영화에서의 음악의 가장 바람직한 자세는 한 작품의 테마를 하나 또는 몇 개 설정하고 그것을 정경 ·무드 ·등장인물의 감정과 심리 등에 맞추어 반복해 제시함으로써 관객에게 영상에서 받은 이미지에 어울리는 음악적 이미지를 전하는 수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음악적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살리기 위해 감독이나 작곡가는 항상 연구를 한다.

1) 배경음악 작곡의 두 가지 법칙

작곡가가 특정 작품의 배경음악을 맡아달라는 주문을 받으면 어떤 작품이라도 두 가지 테두리 안에서 작업이 시작되는데, 그 두 법칙이 바로 평행주의 Parallelism와 대위법 Counter Point이다. 이중 평행주의는 화면과 음악의 조화를 유도해 일체감을 시도하는 것으로 사랑의 장면에서는 부드럽고 낭만적인 리듬을, 전쟁이나 결투장면 등에서는 공격적인 리듬을 사용하는 방법을 말한다.
평행주의는 또 주도 동기와 무드 음악으로 세분화된다.
주도 동기는 낭만파의 거장이 리하르트 바그너가 처음 시도했는데 그는 가극이나 희극이 공연될 때 음악, 대사, 연기 등이 각각 분리되어 예술의 가장 중요한 덕목인 조화와 융합을 시도하지 못한다고 판단해 중요한 장만과 인물이 등장할 때는 그것을 강조하는 테마음악을 삽입시켜 이 같은 장면이 반복될 때마다 반복해서 사용했다. 이 방법은 화면과 선율을 전체적으로 조화시켜 통일감을 끌어낼 수 있고, 영상과 음악이 함께 진행된다는 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