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

 1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1
 2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2
 3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3
 4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4
 5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5
 6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6
 7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7
 8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8
 9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9
 10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10
 11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11
 12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12
 13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13
 14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14
 15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15
 16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16
 17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17
 18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18
 19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19
 20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기업선정이유
Ⅱ기업소개
Ⅲ 애니콜의 SWOT분석
Ⅳ 애니콜의 마케팅믹스
Ⅴ 삼성 Anycall 해외시장 진출 사례
1. 애니콜의 유럽시장 분석
2.애니콜의 중국시장 분석
1) 중국시장의 산업동향
2) 환경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Ⅵ기업성공요인



본문내용

2. 삼성전자의 비전
삼성전자의 비전은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을 주도하는 기업󰡓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삼성전자의 미션은 "Digital-ε Company󰡒인 것이다.
"Digital-E Company"가 된다는 것은 두 가지로 나눠서 생각해 볼 수 있다.
여기서 "Digital"이란 기술, 제품, 사업을 융복합화, 네트웍화 함으로써 디지털 컨버젼스 시대에 맞는 사업과 제품의 혁신을 이루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E"는 IT 기술을 활용하여 회사내의 의사결정 Process와 개발, 구매, 생산, 판매에 이르는 Supply Chain Process 전체를 Simple하고, Speedy하게 만들어 경영의 효율을 극대화하자는 뜻이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메모리와 System-LSI 반도체, LCD 등의 핵심부품과 A/V, 컴퓨터, 통신, 생활가전 등의 단품들을 네트워크로 연결해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Total Solution을 제공할 것이다.
삼성전자는 이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홈, 모바일, 오피스 네트워크와 네트워크 제품들을 지원할 수 있는 핵심부품을 4대 전략 사업군으로 선정, 육성해 나가고 있다.
또한 반도체, 통신, 가전제품에서 여러 선도 제품군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세계 어느 기업보다 강한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 의 Total Solution Provider가 될 것이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메모리와 System-LSI 반도체, LCD 등의 핵심부품과 A/V, 컴퓨터, 통신, 생활가전 등의 단품들을 네트워크으로 연결해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Total Solution을 제공할 것이다.






3. 삼성전자 내에서의 휴대폰 부문
1996년 세계최초로 CDMA 상용서비스를 시작했으며, 2002년 세계 휴대폰 시장 점유율 3위, 국내 시장점유율 55% 라는 경이적인 성장을 기록하며 세계 정보통신 산업을 이끌고 있다. 네트워크 사업 분야에서도 국내 CDMA 2000 1x 시장점유율 1위, CDMA2000 1x EV-DO 세계최초 상용화, Infomobile을 통한 Ubiquitous 실현이라는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또한 수출부문의 사업역량을 강화하여 중남미 및 미국, 유럽, 중국 외 호주를 비롯한 신규 전략시장에 진출함과 동시에 글로벌 생산 및 경영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2004년 기준)
제 품
점유율
순위
CDMA 휴대폰
28.2%
1위
휴대폰
12.7%
3위


4. 삼성전자 애니콜
본격적인 이동통신 시대의 개막에도 불구하고 기술력의 부족으로 외국통신업에 밀렸던 국내 이동 통신 산업에 새로운 희망을 준 제품이 휴대폰 ‘애니콜’이었다.
“한국지형에 강하다”는 마케팅 전략으로 그 동안 국내 휴대폰 시장을 석권해 온 모토롤라 아성에 도전한 ‘애니콜’은 출시 1년만에 모토롤라를 제치고 업계 1위로 부상하여 한국 휴대폰의 자존심을 지켰다.
지난 1994년부터 아날로그 휴대폰을 생산하기 시작한 삼성전자는 생산 5년만에 아날로그와 디지털 휴대폰을 합해 1천만대를 생산, 국내시장에 판매하여 현재까지 휴대폰 시장의 50%이상을 점유하여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1997년 10월부터 디지털 셀룰러에 이어 PCS 상용화가 시작되면서 ‘애니콜’의 아성에 도전하는 국내 경쟁업체들과 외국업체들의 도전이 비록 치열했지만 소비자들은 결국 ‘애니콜’을 선택하여 ‘애니콜’이 아날로그, 디지털, PCS 까지 국내 3대 시장을 모두
참고문헌
① 국제경영 네이버 사전 응용
② 삼성전자 홈페이지 회사소개 기업 정보 침고 http://www.sec.co.kr/
③ http://news.nate.com
④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성공 비결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
⑤ CDMA 네이버 사전 응용
⑥ GSM방식 네이버 사전 응용
⑦ 삼성전자 왜 강한가= Samsung rising, 한국경제신문. 특별취재팀, 한국경제신문사
⑧ 삼성전자 신화와 그 비결, 강진구, 고려원
⑨ 삼성전자20년사, 삼성전자주식회사, 1989
⑩ 삼성전자30년사, 삼성전자주식회사, 1999
⑪ 한국기업의 대중국 현지화 전략에 대한 연구: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유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