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시론] 최영미의 `서른, 잔치는 끝났다` 작품분석-작가의 의도와 수용의 양상을 중심으로

 1  [현대시론] 최영미의 `서른, 잔치는 끝났다` 작품분석-작가의 의도와 수용의 양상을 중심으로-1
 2  [현대시론] 최영미의 `서른, 잔치는 끝났다` 작품분석-작가의 의도와 수용의 양상을 중심으로-2
 3  [현대시론] 최영미의 `서른, 잔치는 끝났다` 작품분석-작가의 의도와 수용의 양상을 중심으로-3
 4  [현대시론] 최영미의 `서른, 잔치는 끝났다` 작품분석-작가의 의도와 수용의 양상을 중심으로-4
 5  [현대시론] 최영미의 `서른, 잔치는 끝났다` 작품분석-작가의 의도와 수용의 양상을 중심으로-5
 6  [현대시론] 최영미의 `서른, 잔치는 끝났다` 작품분석-작가의 의도와 수용의 양상을 중심으로-6
 7  [현대시론] 최영미의 `서른, 잔치는 끝났다` 작품분석-작가의 의도와 수용의 양상을 중심으로-7
 8  [현대시론] 최영미의 `서른, 잔치는 끝났다` 작품분석-작가의 의도와 수용의 양상을 중심으로-8
 9  [현대시론] 최영미의 `서른, 잔치는 끝났다` 작품분석-작가의 의도와 수용의 양상을 중심으로-9
 10  [현대시론] 최영미의 `서른, 잔치는 끝났다` 작품분석-작가의 의도와 수용의 양상을 중심으로-10
 11  [현대시론] 최영미의 `서른, 잔치는 끝났다` 작품분석-작가의 의도와 수용의 양상을 중심으로-11
 12  [현대시론] 최영미의 `서른, 잔치는 끝났다` 작품분석-작가의 의도와 수용의 양상을 중심으로-12
 13  [현대시론] 최영미의 `서른, 잔치는 끝났다` 작품분석-작가의 의도와 수용의 양상을 중심으로-13
 14  [현대시론] 최영미의 `서른, 잔치는 끝났다` 작품분석-작가의 의도와 수용의 양상을 중심으로-14
 15  [현대시론] 최영미의 `서른, 잔치는 끝났다` 작품분석-작가의 의도와 수용의 양상을 중심으로-15
 16  [현대시론] 최영미의 `서른, 잔치는 끝났다` 작품분석-작가의 의도와 수용의 양상을 중심으로-16
 17  [현대시론] 최영미의 `서른, 잔치는 끝났다` 작품분석-작가의 의도와 수용의 양상을 중심으로-17
 18  [현대시론] 최영미의 `서른, 잔치는 끝났다` 작품분석-작가의 의도와 수용의 양상을 중심으로-18
 19  [현대시론] 최영미의 `서른, 잔치는 끝났다` 작품분석-작가의 의도와 수용의 양상을 중심으로-19
 20  [현대시론] 최영미의 `서른, 잔치는 끝났다` 작품분석-작가의 의도와 수용의 양상을 중심으로-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현대시론] 최영미의 `서른, 잔치는 끝났다` 작품분석-작가의 의도와 수용의 양상을 중심으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최영미와 그 평가
3. 시의 수용양상
1) 시의 분석
2) 시어, 어조
4. 수용에서 차이가 생기는 이유
5. 결론

본문내용
최영미 : 시인
출생 : 1961년 9월 25일
학력 :홍익대학교 대학원 서양미술사 석사
데뷔 : 1992년 창작과 비평
수상 : 2006년 제13회 이수문학상 시부문
경력 : 민족문학작가회 회원
꽃이
피는 건 힘들어도
지는 건 잠깐이더군
골고루 쳐다볼 틈 없이
님 한번 생각할 틈 없이
아주 잠깐이더군

그대가 처음
내 속에 피어날 때처럼
잊는 것 또한 그렇게
순간이면 좋겠네


멀리서 웃는 그대여
산 넘어 가는 그대여

꽃이
지는 건 쉬워도
잊는 건 한참이더군
영영 한참이더군

전문

물론 나는 알고 있다
내가 운동보다도 운동가를
술보다도 술 마시는 분위기를 더 좋아했다는 걸
그리고 외로울 때 동지여! 로 시작하는 투쟁가가 아니라
낮은 목소리로 사랑노래를 즐겼다는 걸
그러나 대체 무슨 상관이란 말인가

잔치는 끝났다
술 떨어지고, 사람들은 하나 둘 지갑을 챙기고 마침내
그도 갔지만
마지막 셈을 마치고 제각기 신발을 찾아 신고 떠났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