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 스마트폰의 동향과 발전 과제

 1  [사회학] 스마트폰의 동향과 발전 과제-1
 2  [사회학] 스마트폰의 동향과 발전 과제-2
 3  [사회학] 스마트폰의 동향과 발전 과제-3
 4  [사회학] 스마트폰의 동향과 발전 과제-4
 5  [사회학] 스마트폰의 동향과 발전 과제-5
 6  [사회학] 스마트폰의 동향과 발전 과제-6
 7  [사회학] 스마트폰의 동향과 발전 과제-7
 8  [사회학] 스마트폰의 동향과 발전 과제-8
 9  [사회학] 스마트폰의 동향과 발전 과제-9
 10  [사회학] 스마트폰의 동향과 발전 과제-10
 11  [사회학] 스마트폰의 동향과 발전 과제-11
 12  [사회학] 스마트폰의 동향과 발전 과제-12
 13  [사회학] 스마트폰의 동향과 발전 과제-13
 14  [사회학] 스마트폰의 동향과 발전 과제-14
 15  [사회학] 스마트폰의 동향과 발전 과제-15
 16  [사회학] 스마트폰의 동향과 발전 과제-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사회학] 스마트폰의 동향과 발전 과제
  • [사회학적상상력] 2000년대에 들어 우리사회에서 일어난 큰 사회적 사건 하나를 골라 “사회학적 상상력”을 발휘하여 분석하시오-인간과사회C형-
  • [미디어영상학과] 2023년 3학년 1학기 뉴미디어론 중간시험 과제물
  • [독후감]탈식민지시대 지식인의 글 읽기와 삶 읽기
  •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를 하나 골라서 사회학적 상상력과 분석적 시각을 통해서 보면 어떤 새로운 것들이 보이는지 서술하고, 과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사회란 무엇인가”에 대해 어떤 새로운 인식을 하게 되었는지를 가능한 구체적으로 적으시오
  • 2018 인간과사회A형-사회학적상상력]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를 하나 골라서 사회학적 상상력과 분석적 시각을 통해서 보면 어떤 새로운 것들이 보이는지 서술하고 과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사회란 무엇인가”에 대해 어떤 새로운 인식을 하게 되었는지-사회학적상상력,사회란무엇인가
  • 인간과사회 A형, 교재 1장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자기일상생활 중 하나를 골라 그에 관여하고 있는 사회구조적 요인들은 어떤 것이 있으며, 그 요인들은 자신의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분석해 보시오.(교재에서 예로 든 커피와 컴퓨터는 제외하시오)
  • [청소년교육개론 1학년] 1 인간중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 청소년의 스마트폰 이용실태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교육공학2019)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정보사회의 이해 - 일상의 변화, 일의 변화, 소셜 서비스의 미래
  • 소개글
    [사회학] 스마트폰의 동향과 발전 과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목차

    1. 무선통신의 변천사

    1) 한국의 무선통신의 기원
    2) 이동통신의 등장과 역사
    3) 스마트폰의 등장

    2. 스마트폰이란?

    1) 스마트폰의 개념
    2) 스마트폰의 등장과 사업 전개 양상
    3) 스마트폰 기술 동향

    3. 세계 스마트폰의 시장동향

    1) 스마트폰의 급격한 판매 증가
    2) 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4. 국내 스마트폰의 시장동향

    1) 국내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2) 앞으로의 국내시장 동향 전망

    5. 스마트폰의 문제점과 당면한 과제

    1) 보안 문제
    2) 끊이지 않는 기술 특허 논란
    3) OS 호환성과 기존 제품 관리 문제
    4) A/S 문제
    5) 스마트폰의 과제

    6. 참고문헌

    본문내용
    - 디스플레이

    ° 스마트폰은 초기 PDA의 발전 형태에서는 흑백의 텍스트 위주의 화면이었으나, 멀티미디어 기능 활용성이 대두되면서 고해상도의 LCD 및 LED 디스플레이가 본격 도입되었다. 현재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는 픽셀 해상도와 채도 등이 중요한 고려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 초기 시장을 주도한 TFT LCD Thin FilmTransistor Liquid Crystal Display
    기판 위에 진공증착 등의 방법으로 형성된 박막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트랜지스터
    는 초박막 트랜지스터를 부착한 유리판을 사용하여 각 픽셀을 독립적으로 구동한다. 기존LCD보다 얇고, 화질은 개선했다.

    ° TFT LCD는 이후 화질을 개선하고 전력 소비를 줄인 SLCD Super TFT LCD
    로 발전되었다. 최근에 세력을 크게 늘린 아몰레드 Active Matrix Organic Light, 백라이트에 의해 빛을 내는 LCD와는 달리 자체에서 빛을 발하는 디스플레이

    에 뒤처졌으나, 아몰레드의 공급에 차질이 생기면서 그 틈을 노려 SLCD가 다시 부상하고 있다. 대표적인 SLCD 공급업체로는 일본의 소니가 존재한다.
    ° OLED Organic Light-Emitting Diod
    형광성 유기화합물에 전류가 흐르면 빛을 내는 전계발광현상을 이용해 스스로 빛을 내는 자체발광형 유기물질
    는 LCD에 비해 넓은 시야각과 빠른 응답속도와 박막형으로 제작 가능해서 휴대전화 등 소형 단말기에 본격 보급되었다. OLED는 구동 방식에 따라 수동형(PM)과 능동형(AM)으로 구분되는데, 능동형 OLED, 즉 아몰레드는 고성능 해상도와 낮은 전력 소비량을 지녀 차세대 모바일 디스플레이가 되었다.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가 기술을 선도하고 있고 양산체제를 구축했다.
    ➁ 소프트웨어

    - 스마트폰 OS

    ° 스마트폰 OS는 효율적인 프로세서 성능 구현과 프로그램구동을 위한 플랫폼으로, 컴퓨터의 OS와 달리 휴대용 단말기의 특성을 고려한 가벼운 구동 환경과 편리한 사용 환경이 고려된다.

    ° 스마트폰 OS는 MS모바일, 아이폰, 블랙베리 등 폐쇄적 플랫폼과 심비안, 안드로이드 등 개방적 플랫폼으로 구분된다. 폐쇄적 플랫폼은 OS 보유업체의 관리가 용이한 반면 다른 업체의 참여가 제한된다. 개방적 플랫폼은 외부 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시장 확산 효과가 크고, 대신 플랫폼 버전 호환과 업데이트 작업에 차질이 발생하는 등의 문제가 있다.

    -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 일반 미디어 콘텐츠 외에,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 및 콘텐츠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특히 주
    참고문헌
    6. 참고문헌

    - 블로그(이동통신망기술의 발달)
    http://www.onseblog.co.kr/

    - 다음 지식인(이동통신의 변천사)
    http://k.daum.net/qna/view.html?qid=2ju32

    - SK 텔레콤 스토리
    http://sktstory.com/

    - “스마트폰 단말의 기술 및 산업동향” ,
    2010년 8월 문화기술 심층리포트

    - “OS 유형별로 살펴본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변화 추이”
    스트라베이스, 2010년 7월 29일

    - “스마트폰 활성화를 위한 3대 핵심이슈 및 정책방향”
    한국정보화진흥원, 2010년 4월 19일

    - “터치스크린 단말기 기술 및 시장 현황 분석”
    정보통신연구진흥원, 2008년 6월 17일

    - "Apple App Store는 하드웨어 판매 촉진 수단"
    스트라베이스, 2010년 6월 30일

    - “MID 프로세서 기술동향”
    정보통신연구진흥원, 2008년 7월 29일

    - “Android 최신 버전 2.2 ‘Froyo’의 장점 및 단말별 업그레이드 현황”
    스트라베이스, 2010년 6월 7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