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자료
인천국제 문화컨텐츠제작 수출 센터
[기업홍보론] 대한항공의 Public Relations
다문화사회의현상들 자녀교육과학교육 다문화교육정책의변천과정 다문화가정현황및일반적실태
[수출경쟁력][문화콘텐츠산업][문화컨텐츠산업][방송영상]문화콘텐츠산업(문화컨텐츠산업)의 수출경쟁력, 애니메이션산업의 수출경쟁력, 산업단지의 수출경쟁력, 방송영상의 수출경쟁력, 한국상품의 수출경쟁력 분석
[산업경쟁력][방송산업]산업경쟁력과 방송산업, 문화산업, 산업경쟁력과 출판산업, IT산업, 산업경쟁력과 디지털가전산업, 비즈니스서비스산업, 산업경쟁력과 관광산업, 생물산업, 산업경쟁력과 석유화학산업 분석
[문화콘텐츠산업 개선방안] 문화콘텐츠산업 정의, 문화콘텐츠산업 현황, 문화콘텐츠산업 정책 현황, 문화콘텐츠산업 문제점, 경기도 문화콘텐츠산업 현황, 문화콘텐츠산업 개선방안
SM Entertainment(SM엔터테인먼트) 전략분석
테마호텔 `고현문화호텔` 사업계획서
[교육기관]사회교육기관, 무대의상교육기관, 영재교육기관, 외국교육기관, 노인교육기관, 유아교육기관 분석
하나투어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소개글
인천국제 문화컨텐츠제작 수출 센터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Global 3D Center 개념도
2.인력양성 사업요약
3.기획의도
4.기획방향
5.개요
6.시장환경분석
7.경쟁사 강/약점 분석 및 경쟁우위요소
8. 시장진입전략
9.학습 운영 시스템
10.프로그램 개발전략
11.비전 및 경영목표
12.위험요소 및 대책
13.협력사소개
14.강사및 운영진소개
15. 개발 운영 계획
본문내용
1단계
인력양성
(2004~2005년)
문화 컨텐츠 전문인력 양성
관련기업 한국지사 설립
관련 산업체 집적 단지 조성
기본전제 : Global 3D Center
교육 후 해외 인턴
1단계 : 애니메이션 전문인력 양상
추진회사 : 메임프레임등..
2단계 : 게임 전문인력 양성
3단계 : 캐릭터 전문인력 양성
기본전제 : 전문인력 양성 후
해외 지사 설립 문화
컨텐츠 수출
1단계 : 캐나다
한국지사 (계약체결)
2단계 : 미주,유럽 애니메이션
게임,캐릭터 공급 회사 설립
기본전제 : 문화 컨텐츠 전문
인력 양성 후 수출지원의
활성화 유도로
관련업체의 산업단지화
조성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집적단지
2단계
문화 컨텐츠 수출
(2006~2007년)
3단계
문화 컨텐츠
산업단지조성
(2008~10년)
Global 3D Center
1. Global 3D Center 개념도
청년실업 해소
고부가가치 지식산업 육성
동북아 경제성장 선도
3
2. 인력양성 사업요약
산업의 첫 출발지인 한국에서 문화 콘텐츠의 조류인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Global 3D Center 추진 1단계로
인력 양성에 관한 제안.
애니메이션,게임,캐릭터 특성화 교육이란 해당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학생, 사회인을 대상으로
Global 3D Center 를 통해서 재 교육 후
해외 인턴쉽과 어학연수를 실시하는 교육으로
지금 사회가 바라는 신 인재상을 구축하며,
더 나아가 국가 경쟁력을 키우는 모티브를 제공 할 것이다.
● 애니메이션,게임,캐릭터 관련 관심자 선발
● Global 3D Center 에서 12 개월간 교육
● 관련 해외업체 인턴쉡 1년
● Global 3D Center 근무
● 애니메이션,게임,캐릭터 국내공급 및 해외 수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