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자료
[미디어 테크놀로지] 태블릿PC와 미디어 미래
뉴미디어 콘텐츠와 기본 개념 이해
[기술경영] Apple의 기술, 제품마케팅
[멀티미디어] 모바일 서비스
[저작권법]저작권법의 연혁,목표,개정내용, 저작권법의 경제적 파급효과,디지털컨텐츠 문제,문제점, 프랑스의 저작권법 사례 분석
[미디어산업] 전자출판, e-book의 현재와 미래
전자책(e-Book)의 정의 및 특징, 필요성과 장단점 이해, 국내외 전자책 시장 현황 분석 및 전자책 산업의 바람직한 발전방향 고찰
[마케팅 원론] 메가스터디의 성공요인 사례분석
[뉴미디어론] 전자책 단말기(E-Book)의 종류와 시장 전망(킨들 VS 아이패드 사례 중심)
[경영정보 시스템] 증강현실 기술의 현황 및 발전 전망
소개글
5주차 1차시 강의(동영상 및 PDF 자료)를 참고하여 다음의 항목들을 포함하여 멀티미디어 콘텐츠 기획에 대한 발표자료 작성하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경쟁력
2) 차별화
3) 소비자 조사
4) 상호작용 요소
5) 업데이트 및 사후관리
Ⅲ. 결론
본문내용
5주차 1차시 강의(동영상 및 PDF 자료)를 참고하여 다음의 항목들을 포함하여 멀티미디어 콘텐츠 기획에 대한 발표자료 작성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경쟁력
2) 차별화
3) 소비자 조사
4) 상호작용 요소
5) 업데이트 및 사후관리
Ⅲ. 결론
Ⅰ. 서론
무선 인터넷망과 전자책을 볼 수 있는 단말기의 발전으로 전자책이 전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다. 특히 최근 스마트폰의 대중적 보급과 11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태블릿 PC 시장은 전자책에 대한 업계와 소비자들의 기대심리를 높이고 있다. 이에 과연 무엇이 전자책이고, 어디까지 책으로 볼 것인가, 전자책은 어느 수준까지 발전할 것인가 등에 대한 논의가 한창이다. 국제디지털출판협회(IDPF)에서는 전자출판의 범위에 “전자책, POD, e-publishing, Web-publishing, Web DB”를 포괄함으로써 기존 종이책은 물론이고 전자책의 물성으로 생각했던 ‘단 권의 도서’의 개념에서 보다 확장된 웹 기반의 모든 데이터를 전자출판으로 정의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시각, 청각, 촉각적 체험이 첨가되고, 웹을 매개로 하이퍼링크 기능이 강조되고, 소비자와의 상호작용이 가능한 멀티미디어적 기능이 첨가된 ‘출판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