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금조달) 자본의 조달 -자본조달의 의의와 방법-

 1  (사업자금조달) 자본의 조달 -자본조달의 의의와 방법--1
 2  (사업자금조달) 자본의 조달 -자본조달의 의의와 방법--2
 3  (사업자금조달) 자본의 조달 -자본조달의 의의와 방법--3
 4  (사업자금조달) 자본의 조달 -자본조달의 의의와 방법--4
 5  (사업자금조달) 자본의 조달 -자본조달의 의의와 방법--5
 6  (사업자금조달) 자본의 조달 -자본조달의 의의와 방법--6
 7  (사업자금조달) 자본의 조달 -자본조달의 의의와 방법--7
 8  (사업자금조달) 자본의 조달 -자본조달의 의의와 방법--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업자금조달) 자본의 조달 -자본조달의 의의와 방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사업자금조달) 자본의 조달

Ⅰ. 자본조달의 의의

1. 자기자본
2. 타인자본

Ⅱ. 자금조달의 방법

1. 매입채무
2. 리스
3. 신용보증
4. 은행의 지급보증
5. 팩토링
6. 보증보험
7. 은행융자

본문내용
(사업자금조달) 자본의 조달

1. 자본조달의 의의

사업을 시작하려는 예비 사업가들에게 가장 큰 어려움의 하나가 사업자금조달이라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창업자금을 구하기는 우리나라에서뿐만 아니라 선진 외국에서도 마찬가지로 어려운 일이다.
그런데 창업자금을 구하기가 어렵다는 것이 창업자금이 아주 희귀하기 때문이라는 뜻으로만 생각해서는 안 된다. 사실 요즈음은 옛날과 비교하면 창업자금이 상당히 많다고 말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유망한 창업기업에 투자하기 위하여 대상을 찾고 있는 창업투자회사가 수십 개나 되며, 금융기관의 여신활동도 전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적극적이다.
그러나 막상 창업자금을 찾아 나서면 창업자금을 확보하기란 현실적으로 대단히 어려운 일임을 실감하게 된다. 이때 좌절하거나 불평해서는 안 된다. 사업자금을 구하기가 어려운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먼저, 투자자의 입장을 생각해 보자. 투자자는 투자한 사업이 손해를 보면 자신도 손해를 보게 된다. 그러므로 투자자는 투자 결심을 하기 전에 숙고하게 되며 쉬이 행동하지 않는다.
융자의 경우도 간단하지는 않다. 융자를 얻으려면 물적 또는 인적 담보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 창업자 자신이 담보를 소유하고 있지 못하면 불확실한 사업에 대하여 담보를 제공해 줄 다른 사람을 찾기가 쉽지 않다. 그러므로 창업자금은 많다 하더라도 창업자금을 확보하기란 쉽지 않은 것이다.
그런데 요즈음에는 장래성이 있어 보이는 우수한 사업에 대하여 투자하려고 하는 기관이나 개인이 많아졌다. 특히 창업투자회사는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가 그들의 업이므로 투자할 만한 유망한 사업거리를 찾고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창업자금을 구하기는 쉬운 일은 아니되, 사업내용과 창업자가 인정받을 수 있는 우수한 경우라면 자금을 구하는 일이 쉽게 해결될 수도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