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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디지털시대와 스포츠] 스포츠컨텐츠에 대해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Contents (콘텐츠)의 정의
Ⅱ. 스포츠 컨텐츠
1. 스포츠 컨텐츠의 현주소
2. 왜 우리는 이제 스포츠콘텐츠라는 말을 사용해야 할까?
3. 새로운 영상 문화 소비양식 : 미디어스포츠
4. 미디어스포츠의 발전단계와 스포츠의미의 변화
5. 스포츠 스폰서쉽의 3각구도
Ⅲ. 스포츠 컨텐츠의 이용
1. 방송에서의 스포츠 컨텐츠
Ⅳ.결론
1.스포츠 컨텐츠의 통합적 메리츠
2. 스포츠의 컨텐츠로서의 장점으로 다음을 들 수 있다.
3. 나아가야할 방향
본문내용
사전적 의미로 인터넷이나 컴퓨터 통신 등을 통하여 제공되는 각종 정보나 그 내용물을 말한다.
유무선 전기 통신망에서 사용하기 위하여 문자, 부호,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등을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해 처리, 유통하는 각종 정보 또는 그 내용물을 통틀어 이르는 개념이다. 콘텐츠는 본래 문서, 연설 등의 내용이나 목차, 요지를 뜻하는 말이었다. 그러다 정보 통신 기술이 빠르게 발달하면서 각종 유무선 통신망을 통해 제공되는 디지털 정보나 그러한 내용물을 총칭하는 용어로 널리 쓰이게 되었다.
콘텐츠의 구분은 매체 활용에 따라서 크게 디지털 콘텐츠와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구분한다. 디지털 콘텐츠는 구입, 결제, 이용에 이르기까지 모두 네트워크와 퍼스널컴퓨터(PC)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기존의 통신판매 범위를 휠씬 뛰어넘어 전자상거래의 새로운 형태로 확고한 자리를 잡았고, 갈수록 시장 수요도 확대되고 있다.
멀티미디어 콘텐츠는 콤팩트디스크, CD-ROM, 비디오 테이프 등에 담긴 사진, 미술, 음악, 영화, 게임 등 읽기 전용의 다중매체 저작물과 광대역통신망이나 고속 데이터 망을 통해 양방향으로 송수신되는 각종 정보 또는 내용물, 디지털화되어 정보기기를 통해 제작, 판매, 이용되는 정보 등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