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뽑은 최고의 예술영화

 1  내가 뽑은 최고의 예술영화-1
 2  내가 뽑은 최고의 예술영화-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내가 뽑은 최고의 예술영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내가 뽑은 최고의 예술 “영화”
1. 영화란
영화란(영화motion picture 映畵)연속촬영으로 기록한 필름상의 화상(畵像)을 스크린에 투영(投影), 움직임 있는 영상을 보여주는 장치 및 그렇게 만든 작품이다.
내가 처음 본 영화는 초등학교 당시 나홀로 집에 였고 아직도 명절 때면 어김없이 일편, 이편, 삼편 중에 하나는 꼭 하였다. 이 나홀로 집에를 보면서 영화 속에 나온 장소나 소품들에 대한 동경 등 많이 느끼곤 했던 기억이 난다.
이러한 영화가 탄생하는데는 무엇보다도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사진술의 발달이었다. 1823년 프랑스의 N.니에프스와 다게르 등에 의해 사진술이 발명되었고, 1878년 미국인 E.마이브리지가 24장의 달리는 말[馬]의 모습을 촬영한 데 이어, 프랑스인 J.E.마레이가 사진총(寫眞銃)을 고안해냈으며, G.이스트먼이 셀룰로이드에 의한 롤 필름(roll film)을 제조한 데 힘입어 에디슨이 혼자서 움직임을 볼 수 있는 키네토스코프를 1889년에 발명하였다. 그러나 이제까지의 완구식 원리와 사진술과 필름 및 위에 든 그 동안의 몇 가지 실험 등을 이용하여 프랑스의 L.뤼미에르 형제가 시네마토그라프라는 촬영기와 영사기를 발명하여, 95년 여러 사람이 볼 수 있는 영화를 공개하기에 이르렀다.
한국의 영화는 한국인에 의한 최초의 영화사 윤백남 프로덕션을 비롯하여 여러 영화사들이 출현함으로써 시작 되였으나 단명(短命)했고, 기업적으로 토대를 굳히지 못하였다. 한국영화의 무성영화시대는 나운규의 등장으로 예술적인 개화를 보게 되었고 이로부터 우리 나라의 영화는 현재에까지 이르게 된 것이다.
현대에 한국영화는 무한한 발전을 하고 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쉬리라는 영화의 성공을 바탕으로 많은 자본이 영화시장에 유입되면서 한국형 블록버스터를 만들어내기에 이르렀고 각종 예술영화도 세계의 이름 있는 영화제에서 상을 타게된다. 지금의 한국영화는 어느 나라 못지 않은 파워를 지니고 있으며 다양한 작품과 완성도 높은 작품을 계속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2. 내가 생각하는 좋은 영화
이러한 개념은 지극히 주관적인 문제이지만 개인적으로는 한국영화를 무척이나 좋아한다. 솔직히 말하면 다른 어떤 이유보다도 “한국”이라는 그 이유 하나만으로 좋아한다. 요즘 들어 내가 보는 한국영화는 장르를 가리지 않는 수준 높은 영화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것 같다.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는 한국영화들은 지금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