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수 십년을 뒤돌아볼 때, 주류 아프리카 문화에서 맥베스와 같은 사람을찾는 것은 어렵지 않다. 이 글은 최근 이집트에서 생긴 사건들에 의해 동기를 부여받았는데, 이 사건들은 마법과 영의 세계, 그리고 그들의 정치와 권력에서의 역할의 맥락 속에 있다. 이러한 시도에서, 이 글은 이집트 통치자였던 호스니 무바라크와 비교되는 맥베스를 주연으로 하는 셰익스피어 비극과 유사하다. 주 목표는 맥베스와 무바라크의 가족들 사이를 비교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두 가족 사이에는 근본적인 공통점이 있다: 그들의 왕좌 세습과 그들의몰락, 그리고 비극적인 결말이 그것이다. 나는 무바라크가 포스트모던 시기의 새로운 역사의 관점에서 현대 비극의 영웅으로서 보여질 수 있다고 주장한다. 맥베스와 무바라크 두 사람 모두 권력과 야망, 사기 그리고 살인과 같은 선행한 비극을 ...
최근 수 십년을 뒤돌아볼 때, 주류 아프리카 문화에서 맥베스와 같은 사람을찾는 것은 어렵지 않다. 이 글은 최근 이집트에서 생긴 사건들에 의해 동기를 부여받았는데, 이 사건들은 마법과 영의 세계, 그리고 그들의 정치와 권력에서의 역할의 맥락 속에 있다. 이러한 시도에서, 이 글은 이집트 통치자였던 호스니 무바라크와 비교되는 맥베스를 주연으로 하는 셰익스피어 비극과 유사하다. 주 목표는 맥베스와 무바라크의 가족들 사이를 비교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두 가족 사이에는 근본적인 공통점이 있다: 그들의 왕좌 세습과 그들의몰락, 그리고 비극적인 결말이 그것이다. 나는 무바라크가 포스트모던 시기의 새로운 역사의 관점에서 현대 비극의 영웅으로서 보여질 수 있다고 주장한다. 맥베스와 무바라크 두 사람 모두 권력과 야망, 사기 그리고 살인과 같은 선행한 비극을 ...
최근 수 십년을 뒤돌아볼 때, 주류 아프리카 문화에서 맥베스와 같은 사람을찾는 것은 어렵지 않다. 이 글은 최근 이집트에서 생긴 사건들에 의해 동기를 부여받았는데, 이 사건들은 마법과 영의 세계, 그리고 그들의 정치와 권력에서의 역할의 맥락 속에 있다. 이러한 시도에서, 이 글은 이집트 통치자였던 호스니 무바라크와 비교되는 맥베스를 주연으로 하는 셰익스피어 비극과 유사하다. 주 목표는 맥베스와 무바라크의 가족들 사이를 비교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두 가족 사이에는 근본적인 공통점이 있다: 그들의 왕좌 세습과 그들의몰락, 그리고 비극적인 결말이 그것이다. 나는 무바라크가 포스트모던 시기의 새로운 역사의 관점에서 현대 비극의 영웅으로서 보여질 수 있다고 주장한다. 맥베스와 무바라크 두 사람 모두 권력과 야망, 사기 그리고 살인과 같은 선행한 비극을 ...
최근 수 십년을 뒤돌아볼 때, 주류 아프리카 문화에서 맥베스와 같은 사람을찾는 것은 어렵지 않다. 이 글은 최근 이집트에서 생긴 사건들에 의해 동기를 부여받았는데, 이 사건들은 마법과 영의 세계, 그리고 그들의 정치와 권력에서의 역할의 맥락 속에 있다. 이러한 시도에서, 이 글은 이집트 통치자였던 호스니 무바라크와 비교되는 맥베스를 주연으로 하는 셰익스피어 비극과 유사하다. 주 목표는 맥베스와 무바라크의 가족들 사이를 비교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두 가족 사이에는 근본적인 공통점이 있다: 그들의 왕좌 세습과 그들의몰락, 그리고 비극적인 결말이 그것이다. 나는 무바라크가 포스트모던 시기의 새로운 역사의 관점에서 현대 비극의 영웅으로서 보여질 수 있다고 주장한다. 맥베스와 무바라크 두 사람 모두 권력과 야망, 사기 그리고 살인과 같은 선행한 비극을 ...
김강석 ( Kang Suk Kim )한국중동학회, 한국중동학회논총[2015] 제36권 제1호, 1~17페이지(총17페이지)
최근 수 십년을 뒤돌아볼 때, 주류 아프리카 문화에서 맥베스와 같은 사람을찾는 것은 어렵지 않다. 이 글은 최근 이집트에서 생긴 사건들에 의해 동기를 부여받았는데, 이 사건들은 마법과 영의 세계, 그리고 그들의 정치와 권력에서의 역할의 맥락 속에 있다. 이러한 시도에서, 이 글은 이집트 통치자였던 호스니 무바라크와 비교되는 맥베스를 주연으로 하는 셰익스피어 비극과 유사하다. 주 목표는 맥베스와 무바라크의 가족들 사이를 비교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두 가족 사이에는 근본적인 공통점이 있다: 그들의 왕좌 세습과 그들의몰락, 그리고 비극적인 결말이 그것이다. 나는 무바라크가 포스트모던 시기의 새로운 역사의 관점에서 현대 비극의 영웅으로서 보여질 수 있다고 주장한다. 맥베스와 무바라크 두 사람 모두 권력과 야망, 사기 그리고 살인과 같은 선행한 비극을 ...
서대성 ( Dae Sung Seo )한국중동학회, 한국중동학회논총[2015] 제36권 제1호, 19~44페이지(총26페이지)
최근 수 십년을 뒤돌아볼 때, 주류 아프리카 문화에서 맥베스와 같은 사람을찾는 것은 어렵지 않다. 이 글은 최근 이집트에서 생긴 사건들에 의해 동기를 부여받았는데, 이 사건들은 마법과 영의 세계, 그리고 그들의 정치와 권력에서의 역할의 맥락 속에 있다. 이러한 시도에서, 이 글은 이집트 통치자였던 호스니 무바라크와 비교되는 맥베스를 주연으로 하는 셰익스피어 비극과 유사하다. 주 목표는 맥베스와 무바라크의 가족들 사이를 비교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두 가족 사이에는 근본적인 공통점이 있다: 그들의 왕좌 세습과 그들의몰락, 그리고 비극적인 결말이 그것이다. 나는 무바라크가 포스트모던 시기의 새로운 역사의 관점에서 현대 비극의 영웅으로서 보여질 수 있다고 주장한다. 맥베스와 무바라크 두 사람 모두 권력과 야망, 사기 그리고 살인과 같은 선행한 비극을 ...
송경근 ( Kyung Keun Song )한국중동학회, 한국중동학회논총[2015] 제36권 제1호, 45~70페이지(총26페이지)
최근 수 십년을 뒤돌아볼 때, 주류 아프리카 문화에서 맥베스와 같은 사람을찾는 것은 어렵지 않다. 이 글은 최근 이집트에서 생긴 사건들에 의해 동기를 부여받았는데, 이 사건들은 마법과 영의 세계, 그리고 그들의 정치와 권력에서의 역할의 맥락 속에 있다. 이러한 시도에서, 이 글은 이집트 통치자였던 호스니 무바라크와 비교되는 맥베스를 주연으로 하는 셰익스피어 비극과 유사하다. 주 목표는 맥베스와 무바라크의 가족들 사이를 비교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두 가족 사이에는 근본적인 공통점이 있다: 그들의 왕좌 세습과 그들의몰락, 그리고 비극적인 결말이 그것이다. 나는 무바라크가 포스트모던 시기의 새로운 역사의 관점에서 현대 비극의 영웅으로서 보여질 수 있다고 주장한다. 맥베스와 무바라크 두 사람 모두 권력과 야망, 사기 그리고 살인과 같은 선행한 비극을 ...